-
-
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1천권의 독서법
직장생활을 오래 하다보면 매너리즘이나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한다. 이는 변화 없는 업무가 연속 되다보니 거의 모든 사람이 겪게 되면서, 슬기롭게 해쳐나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마음 고생으로 회사를 관두는 사례도 있다.
이책의 저자도 같은 권태기가 왔으나 독서를 접하면서 아주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터널을 빠져 나와 경험을 책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펼쳐 놓았다.
일하는 여성으로 육아에 집에 살림까지 몸이 몇개라도 모자랄 것 같은데, 10년 이상을 아무탈 없이 지내 온것이 신기하지만, 임계점인 한계에 다달아 불면증, 식욕부진에 우울증까지 접하게 된다.
1. 독서의 효과
--> 100권을 읽으면 마음이 안정되고 500권을 읽으면 업무와 연결이 되는 아이디어가 막 쏫아 나며,1,000권정도 독파를 하면 거의 작가 수준에 이른다고 한다.
--> 번쩍 떠오르는 아이디가 나오는 "질적변화"가 생기기 위해서는 "양적변화"가 동반되어야 가능하다. (그 양적변화는 1,000권의 독서)
2. 선구자의 조언
--> 맹자 : "물이 흐르다 웅덩이를 만나면 그 웅덩이를 다 채운 다음에야 물이 앞으로 나아간다"
웅덩이를 다 채운 싯점이 바로 임계점이다. 이 임계점은 고유의 성질을 변화 시키는 싯점으로 99.9도의 물이 100도에서 끊는 것을 예시한다.
--> 독서의 임계점: 1차(300권, 2 차(800권)
--> 철학자 데카르트: "좋은 책을 읽는 다는 것은 몇세기 동안 걸쳐 가장 훌륭한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
--> 아프리카 속담 : "잔잔한 바다는 노련한 사공을 만들지 않는다."
3. 저자: 전안나
--> 지금 강사 양성교육과장 수강중이며 퍼스날브랜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음.
--> 사회복지사로 근무하며 8년차 과장에서 에너지가 바닥까지 떨어져 책읽기로 극복함.
--> 책읽기로 소진된 에너지를 보충 독서는 산소마스크와 같은 존재라고 강조
--> 대학원 진학도 독서로 해결 (7전 8기)
--> 독서는 열등감도 상쇄, 도전의식 고취, 우울증도 치료
--> 강사와 작가의 꿈도 독서로 가능
4. 맺음말
책은 옛어른들이 말 했듯이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안내 해주는 도우미라고 표현을 하고 싶다.
우리 모두 지금부터 책을 펴서 무한한 에너지를 한번 받아 볼까요 !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