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선장수 월세 염장지르기 - ‘연금처럼 받는 월세’ 허상 박살내기!! ㅣ 정한영의 생선장수 부동산 염장지르기 3
정한영 지음 / 토담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생선장수 월세 염장지르기
2013년에 읽고 다시 한번 더 복습 차원에서 읽어보니, 기득권들이 살기 좋은 나라임에는 틀림이 없다.
1. 정부의 정책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미분양을 가지고 있는 대기업의 물량을 소화해 임대주택으로 돌리는 사업을 할지언정 팔리지 않는 당신의 집을 구매해서 임대주택으로 돌리지는 않는다.
서민을 위한 정책 따위는 애초에 없다. 왜냐하면 서민들이 빚을 갚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세상이야 말로 기득권 자들이 행복한 세상이기 때문이다. 배부른 서민은 열심히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기에,
2. 결혼식 축의금
뷔페에서 음식을 먹고는 3만원짜리가 왜 이렇게 맛이 없냐 !
가족 4명이 와서 5만원 축의금 내고 밥이 맛이 없다 ?
이거 결혼 혼주 살림 거들 나겠군요.
축의금은 식사대비 결혼식 참여 비용을 감안해서 내야 한다.
3. 대출의 늪
서민의 빚이야 말로 현대 금융자본의 성장에서 가장 큰 원동력이다.
그래서 성인 20세가 되면 빚내기를 종용 받는다.
- 대학 학자금 대출
- 신혼부부 전세금 대출
- 내 집 마련 생애 최초 주택자금 대출
- 퇴직 때는 주택담보 대출
4. 보험업계의 영업전략
“이렇게 명확한 자료가 말하고 있는데, 당신은 가족을 위해 왜 미래를 준비하지 않느냐 ? “ 과연 그럴까 ? 이제 통계자료를 믿는 것이 우리 가족의 미래를 보장하는 방법이 결코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 많은 언론매체와 그 뒤의 기업들은 연일 통계를 들이 밀며 서민들의 주머니를 호시탐탐 노린다.
속아 넘어 가지 않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5. 맺음말
생선장수 아저씨는 생선을 파는 것부터 시작을 해서 부동산까지 이 사회의 흐름을 꽤 뚫고 있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모순된 점을 알고는 있으나 어떻게, 기득권 세력과 싸워서 이길 방법이 없다.
나라가 쪼그라드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다 있다. 시간의 여유가 되시는 분은 한번 접해 보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릅니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