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 부를 끌어당기는 부자들의 공부법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박연정 옮김 / 예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의학박사, 경영학박사인 이노우에 히로유끼는 배움과 공부는 학창시절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을 해야하고 사회인이 되었을 때 더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치과의사의 직업을 두고 있지만, 각종 세미나 강의 등으로 하루 24시간이 너무 부족해 보인다.

 

1.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

1분이면 전화를 걸수 있고, 3분이면 짧은 메일을 보낼 수 있으며, 5분이면 신문을 볼 수 있고, 15분이면 어지간한 용무를 볼 수 있다.

 

2. 시사점

--> 저자는 인생의 가치를 높이는 배움을 위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 돈을 투자하여 자기만족으로 파고 든다. 듣고 싶은 세미나는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꼭 듣고 Skill을 높여 자기분야에 최고가 되겠다고 노력함.

--> 어떤 배움이든 마지막에는 성과로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그 성과 뒤에는 금전적인 이익도 같이 온다고 한다.

--> 인원 채용시 면접에서는 학교 다닐때 공부보다 운동을 열심히 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사람이 사회에서도 두각을 잘 나타냄. 이는 운동으로 끈기와 성공의 희열을 느껴 보았기 때문에 나온 결과라고 함.

--> 공부에 희열을 느끼는 방법은 ?  몰입 --> 노력 --> 원하는 것을 파헤치고 --> 충만감을 느낄때 까지 --> 경지에 도달 --> 성취감

 

4. 맺음말

하루 24시간을 48시간정도로 활용을 하고 있는 저자는 공부가 몸에 배어 있으며 매우 즐기는 Type이다. 이는 학교생활에서부터 공부로 성취감을 느꼈고 사회에 나와서도 늘 배움에 자신감이 차 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 매우 적극적이고 도전의식이 강하다. 년 수입이 10억으로 잘나가는 기업 못지 않다.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우리 모두가 배워야 할 점이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