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차트 투자법 - 고수들이 몰래 배우는
안동건 지음 / 센추리원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부동산 차트 투자법"
1. 투자관리의 중요성
--> 투자금을 한방에 몰빵하면, 현금이 없어 다음 투자를 해야 하는데 투자를 하지 못한다.
--> 1억원의 자본금이 있으면 4,000~5,000만원씩 투자를 할 것
--> 갭투자의 대상 물건은 저층, 탑층, 동향의 물건을 선택하여야 하며 매매가격이 10%정도 낮으나 전세가격은 별 차이가 없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를 하고 있다.
--> 투자는 계속되어야 하기에 현금이 바닥이 나지 않도록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2. 투자는 안전하면서 즐겁게
--> 투자는 기다림의 산물이기에 조급함이 있으면 실패할 확율이 높다.
--> 빨리 투자하여 은퇴하겠다는 사람이 가장 늦게 남아 있다.
--> 투자는 평생직업처럼 생각하면 여유가 생긴다.
--> 투자란 우체부와 같아서 비가오나 눈이오나 꾸준히 준비를 해야 한다.
3. 패러다임의 변화
--> 10년 마다 큰 변화의 흐름이 있다. 1999년 IMF 이후에는 벤처열풍, 2009년 스마트폰 등장, 2019년에는 인공지능 로봇산업이 주인공으로 나타날 것이다. 이런 산업변화는 주거환경에도 많은 변화를 예고 하고 있다.
--> 전문가 : 늘 공부하고, 정보을 얻고, 나와 다른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통해 나를 계속해서 Up-grade 하는 상태로 유지하는 사람을 전문가라고 다들 입을 모은다.
-->자본은 물과 같아서 언제나 낮은 곳으로 파고드는 속성이 있으며, 매매가격이 오르지 않으면 전세가격이 오르고, 서울이 오르지 않으면 지방이 오르고, 차익형 부동산이 오르지 않으면 수익형 부동산이 오른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좋은 지역을 찾아내는 현명한 시야가 꼭 필요하다.
4. 맺음말
-->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아마도 아직까지 자본주의를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일 것이다. 즉 부동산을 거주의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야 말로 어찌 보면 가장 큰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 투자는 내가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자본이 일을 하게 만드는 것이며, 부동산 투자는 늦은 시기란 없어 보인다. 소비에 집중했던 시간에 투자를 하고, 대중이 가는 길과 다른 길을 가고자 노력하는 것이 곧 투자의 지름길이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