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부동산 Bravo! 멋진 인생
김영록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멋진인생"

 

기계를 전공하였지만, 부동산 경매에 더 빛을 발한 필명이 "멋진인생"인 김영록님이 집필한 책을 읽고 서평을 남겨 본다.

 

저자는 2평 남짓의 고시원에서 생활을 하면서 공부와 직업을 구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고시원의 생활 환경이 얼마나 열악한지 몸소 체험을 하였기에 고시원의 현상파악은 자동으로 된 셈이다.

 

충남 서산에 경매 나온 건물을 단독으로 낙찰 받아 고시텔로 탈바꿈 시켜 월세 1,000만원을 만들어 놓는다. 이런 노하우는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으며 많은 경험과 내공이 있어야 가능하리라 생각이 된다.

 

저도 시간과 경제로부터 자유를 한번 찾아 나서고자 하여 경매 수강 신청 2번이나 해서 수강을 한 적이 있다. 강사님께서 "여기 참여하신 수강생이 20여명이 되는데, 1~2년 정도 지나면 1~2명이나 경매를 할까 ?" 하면서 모두 중간에 관둔다는 이야기였다.

 

모두 지치거나 앞이 보이지 않기에 초기 시작하고자 했던 열정은 모두 사라지고 허지부지 하다 그만 두는 경우가 허다 하다고 하며,100여명 중에서 1~2명이 끝까지 자기와 싸워 이겨 경매의 고수로 진입을 한다고 하였다.

 

그럼, 경매가 왜 이렇게 힘들고 어려울까 ? 분명이 열심히 하면 어느 직업보다 비젼이 있고 수익도 많이 나와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내고 강의도 다니며,회사에 매인 몸이 아니라 경제로 부터 자유를 얻어 자기가 하고 싶은 일도 마음껏 할 수 있다고 자랑이 자자한데,

 

경매에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는 없는 뭔가 간절한 꿈과 소망이 어렵고 힘든 고비를 잘 넘겼으며, 주위에 성공한 멘토들의 경험담과 사례를 잘 소화해서 자기것으로 만들어 갔다.

 

이렇듯.

회사 생활에서 만족을 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을 위해 노력하여 성공의 반열에 올라간 저자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 본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종덕 2018-01-27 13: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what do you think about 부동산 경매 - 이제는 나도 의사다

경매에서의 매수인은 동맥경화로 인해 생명까지 위협받는 혈관성 질환인 심근경색, 협심증, 허혈성심장질환, 뇌졸중, 심부전증 환자를 수술하는 의사에 비견될 만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는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등입니다.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서는 삼겹살, 기름에 튀긴 음식, 소시지 등 내장 고기, 계란 노른자 등 콜레스테롤이 많은 식품, 인스턴트식품을 자제해야 합니다. 동맥경화로 인해 주로 나타나는 심혈관계 질환과 노혈관계 질환은 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사망원인입니다.

동맥경화와 비교해 보면,
부동산 경매는 준비 안 된 창업, 경제적 불황, 과도한 사치나 낭비로 인해 발생된 자금의 흐름에 방해가 되는 경제적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경매물건은 자본주의 경제활동에서의 암적 존재인 경맥경화(경제+동맥경화) 현상의 결과물입니다. 사람이 동맥경화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국가도 경제적으로 건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법원에서 경매라는 수단으로 경맥경화로 인한 경제적 질병을 수술해야 합니다. 경매에 참여하여 매수인이 되는 것은 국가 경제활동의 중요한 요소인 자금 흐름을 방해하는 경제적 질병을 수술하는 집도의가 되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