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적 부자 - 새로운 부자의 탄생
이재범 지음 / 프레너미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천적 부자"

 

이재범 핑크팬드님께서 2~3년전에 펴낸 책이 품절이 되어 약간 수정을 하여 다시 내 놓았다.

급하게 서둘지 말고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을 하라고 당부를 하며 큰 욕심은 부처님 말씀처럼 내려 놓으라고 한다.

 

1. 부자들의 습관

---> 타인의 시선을 의식 하지 않으며, 스스로 먹고 사는데 불편함 없이 생활함.

---> 지갑에 돈이 금액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며 깨끗함.(돈을 소중히 다룸)

---> 투자의 근육을 헬스 하는 사람처럼 하루 아침에 키우려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서서히 키움.

---> 긴 줄에서 중간에 새치기하여 무임승차 하는 경우는 없으며 늘 정도의 길로 나아감.

---> 경제적으로 아무런 걱정없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비지니스클래스 비행기를 망설임 없이 탈 수 있음.

 

2. 자기만의 노하우가 필요

---> 높은 수익률을 내고 책을 쓴사람의 방식을 따라 하면 실패 할 소지가 높다.

---> 가지고 있던 직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투자를 해야지 전업으로 달려들면 거의 실패

---> 주식, 부동산,채권등에서 자기와 맞는 투자처를 정하여 공략 하는 것이 매우 중요

---> 본인의 주관으로 시장에 가야지 남들이 가니까 따라서 장에 가서는 안된다.

---> 나이가 들수록 입은 닫고 지갑을 열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젊은이들이 끼워준다.

 

3. 운도 중요

---> 과거 한보그룹 회장이 아야기한 운칠기삼처럼 재테크에도 운이 따라야 함.

---> 운도 노력한 사람에게 존재하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오지 않음.

---> 진인사대천명

 

제테크 카페에 가입을 하여 열심히 댓글도 달고 정보 공유를 해 보지만, 얼마 못가서 시들 어느 순간에는 보이지 않으며 새싹 맴버들로 가득 메워진다. 이는 발품도 팔고 책도 보고  노력을 하는데 아웃풋이 없다 보니 실증이 나고 관두는 경향이 많이 있다.

 

부로 가는 길은 진득한 기다림과 냄비 근성을 버리면 서서히 우리 곁으로 다가오리라 믿으며, 베품이 함께 있을 때는 즐겁고 초조해 하지 않으며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다.

 

이런 부동산에 관한 좋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여유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해 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