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어서는 용기 - 내 인생을 바꾼 성공의 비밀노트
윤현건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일어서는 용기"

 

이 책은 보험 설계사의 처절함이 담겨져 있는 자서전이다.

 

보험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모든 사람이 먼저 거리를 두고 싶어 지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며 살아온 경험이라고 할 수있다.  저자는 IT업계에서 보험업계로 직업을 바꾼후 가정이 거의 파탄이 날 정도로 밑바닥까지 가는 오류를 범하게 된다.

 

삶이 너무 힘들어 한강 다리까지 가서 자살을 시도 하려고 하였으나 실패를 하고  성공의 비밀노트를 받게 된 이후 인생역전의 틀을 만들어 간다.

 

비밀노트를 준 귀인은 아마 직장에서 성공을 한 보험업계의 선배로 여겨진다. 이 책이 꼭 보험업에만 적용할 필요 없이 어느 세일즈업에 접목을 하여도 맞지 않을까 생각된다.

 

보험 !

고객을 만나 가입 권유가 매우 어려운 직업이다. 그러나 저자는 바로 보험가입에 들이대지 않고 먼저 사람을 사귀는 방법으로 접근을 하며 상대방의 직업을 고려하여 무엇이 생활에서 불편한지 고민을 들어주고 일을 도와주면서 거부감을 없애고 믿을 수 있는 이미지로 만들어 간다.

 

그렇게 하면서 앞면을 트고 주위 사람들을 소개 받으면서 사업을 키워나간다. 지금 보험설계사들도 이와 유사하지 않을까 !

 

세일즈 어느 직업이든 사무실에 가만히 앉아 있는데 찾아 오는 고객은 없으며, 정보와 서비스 그리고 많은 발품으로 다가서야 고객의 마음이 열린다. 세상은 절대 호락호락 하지 않다.

 

영업 업무를 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다시 일어선 책의 저자 윤현건팀장에게 시원한 박수를 보내본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시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