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펙트 원룸 투자 - 1억으로 시작하는 월세부자 첫 걸음
박승국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3월
평점 :
"퍼펙트 원룸투자"
우리나라도 이제 세계에서 유일한 전세를 주는 주택임대에서 월세로 전환을 하고 있는 싯점이다. 은행의 이자가 선진국처럼 낮게 유지를 하니 전세금을 받아서 은행이자 놀이는 별 메리트가 없으며 전세보증금 얼마에 월세를 받는 것이 대세다.
여기 책에서도 원룸을 구입하여 월세를 받은 것이 어느 투자보다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저자는 이야기를 하며 좋은 물건을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쉽게 잘 설명이 되어 있다.
1. 오피스텔
---> 저층이 높은층 보다 분양가가 저렴하여 임대시 수익율이 높다.
---> 오피스텔은 주위에 높은 건물이 많아서 높은층이라고 해서 꼭 조망이 좋은 것은 아니다.
---> 사무실이 아닌 숙소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잠만 자기에 저층도 괜찮다.
2. 도시형생활주택
---> 전세난을 해결하기위해 가구당 주차댓수가 0.5 였으나 주차난이 강화되어 1대로 상승
---> 오피스텔보다는 저렴한 공사비로 질이 떨어지지만, 월세가 저렴한 것이 장점.
---> 관리비가 저렴함
3. 원룸
---> 입지가 중요하며 오래된 원룸은 인기가 없다.
---> 업자가 지어서 파는 원룸은 하자가 많아서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
---> 최고 윗층에는 주인세대로 지어서 주인이 사는데, 별로 권장할 내용이 아니다.
왜) 세입자와 자주 부디쳐 좋을것 없으며 원룸의 세대를 더 넣어 세를 받은 돈으로 다른곳에
전세나 월세로 사는 것이 백배 낫다.
편리성 :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책> 원룸
경제성: 원룸>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이렇듯,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답을 내기가 어려우며 개인이 선호하거나 관심이 많은 쪽에 투자를 하는 것이 정답인것 같다.
단번에 높은 수익을 찾기 보다는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이 월세가 나오는 원룸을 구입하여 1년에 50~100만원의 수입 목표로 10년정도 노력을 하면 저자가 이야기를 하는 Turn -Key 사업은 성공하리라 생각이 된다.
우리 모두 턴키사업을 위해 바로 발품을 팔아 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