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 레알 생초보의 부동산경매 입문기 ㅣ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신정헌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누더기인 등기부등본을 깨끗하게 세탁을 해주는 경매, 꼬인 실타래를 말끔하게 정리를 해주는 경매, 그러나 아무 노력없이 들이대면 혼이 나는 것이 경매다.
이 책의 저자 신정헌씨는 7년정도의 실전경험을 책으로 쉽게 설명을 해 놓음으로 초보자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일상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 용어들이 많이 나온다.
권리분석에서 중요한 말소기준권리, 유치권, 대항력세입자, 우선변제권등의 용어들이 자주 나오며 처음부터 완벽하게 이해를 하려고 애를 쓸 필요는 없다. 하나 하나 천천히 읽어 나가다 보면 머리에 쏙쏙 들어 온다.
경매에 올라온 여러가지의 형태의 사례를 예로 만들어서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고 물건을 고르는 일부터 입찰에 참여하여 작성하는 방법, 세입자 명도를 진행하는 과정등을 잘 풀어 놓았다.
무슨 일이든 아무 노력없이 대충하여 얻어지는 것은 없다. 하물며 로또라도 꾸준히 구입을 해야 언젠가는 볕이 들일이 있지. 가만히 앉아서 떡이 굴러 오길 기다려서는 안된다. 여기 경매 또한 자료 분석과 현장 답사 그리고 많은 참여로 자기만의 감을 찾는 노력이 있어야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다.
이 책에서 안내를 잘 해주었듯이 경매 참여로 한차원 높은 가계 경제를 만들어 가는 하나의 좋은 방법으로 생각이 된다. 한번 도전을 해보세요.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