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년 후 내 재산 - 부동산에 떨고 주식에 배신당 한 사람들을 위한 처방전
김유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2월
평점 :
"3년 후 내 재산"
앞으로 3년은 "장기불황, 저 성장, 소득감소로 국민들의 살림살이는 나아지기가 어려워 보인다. 새로운 정부에서는 복지의 예산을 마련하기위해 각종 세금 혜택을 줄이고 금융소득에도 칼을 대어 수정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마디로 공약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다시 국민들을 쥐어 짜며 새로운 정책들을 쏟아 낼 것 같은 분위기다. 여기 책에서는 7가지의 항목에 대하여 길목을 지키고 있다가 완전히 골목으로 들어오면 그물을 쳐라고 당부한다. 어떻게,
7가지 : 부동산, 주식, 채권, 원자재, 금, 예금과 적금, 보험
1. 부동산
노인인구의 증가 소형화, 집중화, 양극화, 대안주택 이제는 대박 수익률 보다는 임대창출, 내집마련, 제2의 월급통장 오피스텔, 상가투자가 대세인것 같다.
2. 주식
삼성전자 주식 지금 144만원 이거 참 들어가기가 어렵다. 다른 타 주식들은 사고 팔고 잘 하면서 우리나라 1등 주식인 삼성전자 주식 왜 투자가 어려울까 ! 주당 가격이 높아서 ?
.
.
.
통상경기는 3~5년주기로 늘 반복을 하기에 지금의 시대에는 무엇이든 구입하여 주구장창 기다리는 것은 아닌것 같다. 대세 상승기에는 무조건 부자들이 타는 엘리베이트에 따라서 같이 올라 타야 한다. 그리고 재테크는 너무 팔랑귀가 되어 남의 말에 귀를 귀울일 필요는 없다. 주관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기 중심이 매우 중요해 보인다.
시장은 늘 투자자의 걱정을 먹고 살기에 일반인들이 학을 띠고 던지고 나올때 들어가는 센서가 정답인것 같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