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퇴 후 삶을 위한 희망메시지
강창훈.변영성.박영재 지음 / 일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은퇴후 삶을 위한 희망 메세지"
어제 KBS2 TV 사랑과 전쟁2(처세의 여왕)에서 아들과 며느리가 퇴직한 부모님의 등골을 빼먹는 내용이 나왔다. 소재가 실화를 바탕으로 하니 얼마나 많은 부모님들이 노후에 자식들 때문에 고생을 하는지 잘보여 주는 내용이었다.
세계 경제가 어렵다 보니 모두 먹고 살기가 매우 어려운 시기임에는 틀림이 없다. 여기 책 은퇴 후의 삶에 대하여 별도의 개인 재산이 준비된 사람은 관계가 없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식공부에 거의 올인을 하였기에 퇴직 후 남은 것이 거의 없다.
인생의 삶에는 어느 한쪽만 관심을 가져서도 안되며 가족간의 사랑, 친구, 취미등을 잘 조화롭게 시간 투자를 하여 노후에 소외감이나 하는 일이 없어 시간을 때우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명퇴나 정년퇴직 이후에는 눈의 높이가 100Cm이면 50Cm이하로 낮춰야 한다. 내가 누군데 하며 절대 퇴직전 현직의 지위와 눈의 높이로 들이대면 주위의 차가운 시선만 돌아올 뿐이다. 공손과 예를 갖추고 겸손하게 생활해야 젊은이들에게 천대를 받지 않는 세상이다.
노후 준비과정은 신문지상이나 메스콤을 통해 들은 내용과 유사하며 책에서는 5가지를 강조 해 놓았다. 시간, 돈, 건강, 관계, 일과 여가
은퇴후의 삶에 대하여 정답은 없지만, 취미생활이든 일이든 꾸준히 뭔가 하는 일이 있어야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바램이 아닐까요 !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