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벌 수 있는 사람 돈 벌 수 없는 사람 - 30대에 연봉 3억 받는 300명에게 들었다
다케우치 마사히로 지음, 한수진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돈 벌수 있는 사람, 돈 벌수 없는 사람"
연봉 3억 !
일반 샐러리맨들은 꿈 같은 금액이다. 임원들이야 가능하겠지만, 이책은 일본 젊은이 다케우치 마사히로의 작품으로 초등학교 3학년때 아버지가 죽고 어머니가 고생을 하며 가정을 꾸려나간 것을 계기로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 고민을 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이책의 정답은 도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요행으로 연봉 3억이 되는 것은 절대 없다. 책을 읽으면서 고 정주영회장의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 해보기는 해 봤어 "
도전에도 준비 없는 도전은 아무런 가치가 없으며 직장 생활을 하면서 남들 처럼 하지 않고 더 열심히 깊이 파고 들어 경험과 지식을 쌓고 거기에 멘토까지 찾아서 묻고 또 묻는다.
개콘 정태호의 "도전" 이나 김병만의 "달인"등은 거의 일반인들이 하기 힘든 도전 정신들이 연봉 3억을 만드는 길이 아닐까요 !
현 위치에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안전빵으로 나가지 않고 변화를 추구하며 다니던 회사를 나와 창업을 준비한다. 이 부분이 돈 벌수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 인것 같다.
지은이는 30대에 연봉 3억이 넘는 300명을 1년 반 동안 찾아 다니며 어떻게 하면 연봉이 3억이 되는지 인터뷰를 하며 답을 찾는 모습이 대단하다. 한번 뿐인 인생 자기가 좋아 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많이 벌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 있으랴 !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