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3대 자산 이야기 - 평생 돈이 마르지 않는 재테크의 비밀 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 2
고득성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샐러리맨들이 왜 돈에 허덕이며 살고 있는지 현실을 잘 설명한 책" 

주인공 오현재와 멘토를 해준 매튜교수의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열심히 일하지만 늘 돈에 노예가 되어 돈을 쫓아 해매는 모습들이 잘 이해가 되게 기술 되어 있다. 

집을 구입할때 낸 담보대출, 자동차활부금, 신용대출, 현금서비스등 이 모두가 어깨을 짓누르는 스트레스의 주범들이다. 월 지출에 대한 세부계획을 세워 위의 주범을 하나 하나씩 해결을 해 나가야 한다. 

먼저 적립식 펀드가 아닌 개인이 주식을 할 때면 빚을 내서 하는 것은 금물이며 그리고 불나방 처럼 쫓아 다니는 특정주식(세력이 붙어 있는 주식)등은 절대 들어가서는 안된다. 우량주에 묻어두고 한 5년정도를 기다려 묵은지 처럼 숙성을 시켜야 한다.   

통장에 돈이 없는데도 멋을 내기 위해 고급승용차나 명품백을 계절별로 구입을 하게되면 그것이 모두 노후로 연결에 되어 퇴직후 리어카를 끌고 파지를 줍게 되는 비참한 처지가 된다. 

보험,연금등 무엇 하나 한 살이라도 젊었을때 준비를 해야 비용이 적게 들며 살아가는데 여유있는 삶으로 만들어 갈 수 있으며 주위에는 늘 스승이 있으니 잘 살펴 보고 멘토를 만들어 가면 좀더 쉽게 풀어 갈 수 있다. 

탈렌트 전원주 할머니는 지금도 시집올때 가져온 수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 분이 돈이 없어서 이쁜 수저를 사지 않을까. 아니라고 본다. 그렇게 아끼면서 살았기에 통장이 30개나 되며 월말이면 이자 관리 확인차 은행에 들린다고 한다.  

부자의 대열에 함유하려면 뭔가 남과 똑같이 해서는 이룰수 없으며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여러분 우리도 한번 뭔가를 버리고 새로운 것을 접해 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