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 충분히 괜찮아 - 서른 즈음의 여자에게 띄우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
고란 지음 / 새로운제안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회사생활을 하거나 개인 사업을 하던 늘 부대끼면서 만나고 풀어나가야 하는 것이 사람이다.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하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슬기롭게 풀어 나갈까 !
여기 책 "당신 충분히 괜찮아" 에 필요한 상식을 조목조목 잘 기술이 되어 있으며. 그외,스펙, 청약통장, 경매등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설명이 되어 있다.
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되어 아직 미혼인분에게는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상사에게 미움을 받지 않고 사랑 받는 방법 건어물녀가 되지 않으려면 좀 귀찮지만 부지런을 떨어야 한다.
품절남도 과거에는 찌질이였으니 너무 스펙을 갖춘 배우자를 찾지 말고 빛이 나지 않는 일반 돌을 빛나는 보석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 인생을 살아 가는 하나의 방법인 것 같다.
고래도 칭찬을 하면 춤을 추듯이 부장에게도 칭찬을 하면 회식때 삽겹살 한점이 더 올라 올 것이다. 모든것이 자기 하기 나름인 것을 한번 더 상기 시켜주며 모나지 않고 둥글게 살아가는 지혜가 꼭 필요하다.
절제된 생활의 예로 "정도를 걷는 사람은 포도주 창고에 살아도 술에 취하지 않으며, 빵집을 경영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한다."
고 앙드레김은 일요일이 가장 싫다고 하였다. 왜 ! 일 하는 것이 신이 났기에 쉬는 것은 재미가 없어서... 우리도 앙드레김 많큼은 아니더라도 신나게 한번 일을 해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제네시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