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통장 -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내 돈 사용법
박종기 지음 / 청림출판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돈관리. 

정말 쉽고도 어려운 것이 돈을 어떻게 관리하는가 이다. 저자 머니앤리치스 박종기대표는 처음 재테크 시작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책을  내 놓았다.  

맨 먼저 해야 하는 일이 가계부를 적는 일 매일 매일 적기가 귀찮고 짜증이 나지만, 가계부를 적어야 돈을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다고 강조를 거듭 하였다. 누구나 다 아는 일이지만 가계부를 꾸준히 적기란 참 힘든다. 

그리고 두번째는 경제신문과 재테크에 관한 서적을 읽고 독후감 기록하는 것이다. 지금 저도 이렇게 알라딘 홈페이지에 마이리뷰를 적는 것도 일종의 독후감 적기라고 할 수 있는 것 같다. 

책속에 지은이가 이야기 한 것처럼 지갑을 열어본다. 돈이 들어가 있는 지갑은 늘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야 하며 지폐도 가지런하게 펴서 잘 보관을 해야 하고 돈을 사랑해야 돈이 들어온다고 한다. 이번 기회에 지갑도 정리할겸 불필요한 영수증이나 카드도 정리하며 돈도 같은 방향이 오도록 멋지게 맞춰 본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중요한 내용을 알게 되었다. 부동산 담보대출의 내용이다. 보통 아파트을 구입 할 때 자금이 부족하여 은행에 담보대출을 신청하게 된다.  

그런데 돈이 생기게 되면 이자가 부담이 되어 담보 대출을 갚게 되는게 맞는데, 저자는 모두 갚지 말고 50% 정도만 갚고 나머지는 수익이 발생되는 쪽으로 투자를 하라고 한다. 투자의 수익은 담보대출의 이자 보다 놓은 쪽을 선택하여야 하며,,, 정말 맞는 이야기다. 이것을 종자돈이라고 표현이 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커피값을 40년 모으면 8억이 되며 60세에 은퇴하여 100세까지 자장면만 먹어도 3억이 넘는다고 한다. 어마 어마한 복리 이자와  노후의 자금이 얼마 필요한지 잘 표현이 되어 있다. 

가정에 필요한 가계자금은 수입의 60%, 자기계발비 10%, 예비비 10%, 저금 20% 조목조목 설명이 잘되 있는데, 자기계발비를 과연 10% 사용이 가능할까 ! 의문이 좀 간다. 

한번, 시도하여 5년쯤 지나면 성공의 윤각이 드러난다고 저자는 이야기를 하니. 알라딘회원님 모두 한번 5년 정도 눈 딱감고 시도를 해보지 않으시렵니까 ?  

감사합니다. (제네시스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