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 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구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으로 책값의 100배를 뽑을 수 있게 노하우를 책에 풀어 놓았으며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아닌 다음의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5년 만에 사업을 성공하여 23억 원의 수입을 올려 인기를 누리며 달리고 있다. 이렇게 성공을 하기까지 5 년간 시행착오를 겪으며 수강료 5 천만 원 인건비 적게 잡아서 5억 원 정도 된다. 애드센스는 네이버와 비교해서 30배 차이 나는 광고 수익을 준다고 하니 확 당겨 오는 대목이다.
하루에 블로그에 1시간 투자하고 한 달에 1,000만 원을 번다고 하니 이게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눈이 확인 작업에 초점이 맞춰진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 보았지만 번번이 퇴짜를 맞고 있으며 아직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받는다. 책에서는 구글이 좋아하는 핵심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블로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강의 책 등의 기본이 되는 글쓰기로 기초 체력을 다져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이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다. 네이버에도 블로그가 있지만 열심히 하여 파워 블로그가 되지만 노력한 만큼 수익이 올라오지 않아 많이 구글 애드센스로 넘어오고 있으며 애드센스는 광고 수익을 공정하게 배분을 해 주니 역시 글로벌 기업 답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구글 애드센스가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 주며 내가 잠을 자거나 밥을 먹는 시간에 일을 하면서 통장에 돈을 넣어주는 시스템 이게 우리가 바라는 수입원 아닐까. 돈과 시간이 자유로운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저자는 5년 전 유튜브 영상을 보고 필이 와 블로그를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그 유튜브의 영상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고 보고 싶다.

저자는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인 흔적이 보인다. 일반인이 이 책을 보고 저자와 같은 노력하면 고수가 될까 하는 생각이 들고 책을 접한 사람은 일단 시작을 해 보라고 당부하는 데 시작을 하면 꼭 성공을 해야지 안되면 경험이나 쌓지 하는 생각 이것은 아닌 것 같다. 시작을 했으면 끝을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애드센스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 '애드고시' 라고 불리고 있다. 이유는 부정 클릭이나 불법적인 광고 노출 때문이라고 한다. 저자는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100번 이상을 해 보았기에 그 과정을 자신만만하게 보고 있다. 블로그 작성 시 저 품질에 걸리지 않도록 보험, 대출의 단어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서 작성을 하라고 권하고 있다. 보험, 대출이 나쁜 단어는 아닌데 왜 그렇게 되었을까?
블로그 글 작성 시 희소성과 이슈의 글을 작성해야 고객들이 찾아 들어온다. 애드센스 블로그 승인을 받으려면 구글의 규정에 맞게 글이 작성되어야 하고 신청을 하면 빠르면 1~2주 정도 소요되나 1개월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어 좀 느긋하게 기다려야 한다. 글을 작성할 때 좋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신간 도서나 신문을 꾸준히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늘 새로운 뉴스를 가져다주니 말이다.

블로그 글쓰기 20~30대 전용 물이 아니라 50~60대에게도 좋은 기회를 주는 사업 아이템이다. 나이를 먹고 아무런 일을 하지 않는 것도 무료하고 병이 생기기에 소 일거리가 있어야 생기가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무엇인가 하는 일이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일을 1/3, 운동, 취미 1/3, 여행 1/3 하면 좋은 삶의 여정이 아닐까.
글 작성 시 저 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으려면, 과도한 키워드 반복을 피하고 글이 매끄럽고 신뢰도 높은 내용으로 상세하게 작성해야 찾는 사람으로부터 인기를 누릴 수 있다. 이미지를 올릴 때는 저작권에 유의하며 출처를 명확하게 하고 복사, 표절, 과도한 광고는 피하고 고객이 편안하게 머물수 있도록 해야 한다.
블로그를 최적화 하는 방법으로 독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작성하고 SNS와 연동하여 많은 유입을 유도한다. 콘텐츠가 독창적이고 최소 20~30개의 고 품질 게시물을 올리고 모든 정책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을 자주 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