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성공 DNA
김진실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 아빠의 성공 DNA


책의 저자 아빠는 젊었을 때 영업 실적이 좋았다. 아무런 노력 없이 저절로 된 것이 아니며 어떤 일이든 간절한 마음을 담아서 노력을 한다면 평상시 보다 몇 배의 실적이 나온다는 것을 일찍 깨우치게 된다. 이게 아빠의 장점이다. 그리고 석우집사님의 월급 명세서에서 학습지 알바를 하면서 하루 종일 뛰어 한 달에 받은 월급 10 배가 넘는 것을 보고 학습지는 그만하고 집사님을 졸라 보험 업계에 들어가 짧은 6개월 만에 집사님의 월급 수준을 받게 된다. 그리고 돈을 많이 벌어서 아파트도 구입한다.


아빠의 이름은 김양구 양구 하니까 떠오르는 곳이 있다. 군대 생활을 양구에서 하면서 추운 겨울 3년 동안 눈을 많이 치운 것과 어려운 환경에서 고생한 기억으로 눈물이 난다. 양구님도 영업에 대한 수완은 타고 난 듯 하다. 보험 영업이 얼마나 힘 드는 직업인가. 자기의 자존심을 내려 놓고 간, 쓸개를 모두 내 줘야 보험 1건 성사 시킬까 말까 정도 인데 월 1 천 만원을 가져 가려면 밤, 낮 없이 많은 시간을 고객을 위해 투자를 했을 가능성이 높다.



오래 전에 암웨이(Amway) 영업을 접한 적이 있었다. 퇴근 후나 주말에 지방에 살고 있다 보니 부산, 경주, 양산 등 교육이 있는 곳에 무조건 신청하여 달려가고 또 회원 중에 다이아몬드 등급이 되면 어김없이 그 사람의 동기 부여를 듣기 위해 달려 갔다. 한 2개월 정도 멘토와 같이 다니다 나의 생활이 없어짐을 느끼고 이게 아니다 싶어 이야기를 하고 관둔 적이 있다.


김양구님도 암웨이처럼 그런 전략으로 성공한 사례는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돈을 많이 벌어 좋은 집에 살고 생활의 불편함 없이 지내다 수입이 없어지면 바로 바닥으로 내려 오는 것을 많이 봐 왔다. 가져본 사람들은 이것이 적응이 안된다. 연예인(유제석)은 지금 잘 나가고 있을 때 돈 관리를 잘하여 월세가 잘 나오는 부동산에 투자 해 놓아 일을 하지 않아도 먹고 살 형편이 되지만 지금도 열심히 현역을 뛰고 있다. 이들은 헝거리를 잘 알기 때문에 절대 과욕을 하지 않는 것이다.



메뚜기 유제석은 재산이 2조 쯤 되어 보인다. 하루에 몇 천 만원 벌지만 허투로 돈을 쓰는 일이 없어 이런 점은 우리가 본 받아야 한다. 사업주도 잘 만나야 한다. 사업이 번창하게 되면 대표는 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이 많기에 회사의 번영과 장래를 생각하여 인성을 갖춘 대표를 만나는 것도 그 사람의 복인 것이다.


보험 회사를 나와 여러가지 사업 및 작은 회사 몇 곳을 다녀보지만 큰 돈을 만져 본 사람은 적은 월급에 만족이 안된다. 이게 개구리 올챙이 시절의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진행을 해 온 직업을 살펴 보면, 우유배달, 플라스틱 알갱이 만드는 회사, 보험 설계사, 휴대폰 판매업, 어린이 학습지, 굼벵이 사업, 자재 관리 직장, 시계 판매, 부동산 업 등이다.


양구씨는 이런 여러가지 직업을 가지면서 컨설팅, 영업 능력, 통찰력, 삶의 교훈과 지혜 등이 부동산 분야에 빛을 낼 수 있었으며 자산이 300억 원으로 늘어 났다. 독서 토론과 책 쓰기 모임 관련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댓글과 쪽지가 가끔 오고 하는데, 아침에 시간대가 맞지 않아서 참석을 못하고 있는 실정인데 이런 경우 어떻게 참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를 해보고 싶다.


독서 토론과 책 쓰기 모임 하루에 한 단락 쉼 없이 이어지니 모두 개인 시간이 줄어들고 수면을 취하는 시간이 부족하다. 이로 인해 피곤함이 연속으로 직원 중 한 사람이 책 쓰기 부담감에 공황 장애가 와서 쓰러졌다. 책의 저자도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 누가 자신을 위해 해결해 주니 내심 반기는 분위기다. 너무 빠르게 달린 결과 사고가 난 것이다. 이후로 글 쓰기 일정을 2 일에 한 번으로 바꿨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사람도 글을 써보라고 이야기를 한다. 저 또한 한 권의 책을 내 보려고 준비한 글이 블로그에 제목 별로 작성한 글이 35개 정도 있다. 책 한 권에 250페이지로 80페이지 분량을 작성 해 놓았다. 이거 어디 책 쓰기 독서 내용으로 괜찮은지 검정을 받고 싶은데 한번 여기 저자께 문의를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성공한 사람 공통점을 살펴보면 운동, 공부, 뚜렷한 목표 설정 등 이며 또 이들은 성공한 사람들의 쓴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이런 습관은 꼭 배워야 한다. 양구씨는 딸 진실에게 약속의 중요성을 조목조목 상세하게 가르쳐 준다. 약속은 상대방과의 신뢰를 쌓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사회 생활에서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주위에는 모두 싫어하고 떠난 다. 이게 기본적인 일이며 꼭 지켜야 살아 남는다.


아버지의 이야기를 잘 정리하여 작성을 해 준 딸 김진실에게 이 여름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보내 드리고 싶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