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박혜정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


오래 전에 박혜정 저자가 쓴 은행의 사생활 책을 접한 적이 있다. 은행에서 일어나는 일을 숨김없이 솔직하게 적은 책으로 기억이 되며 진솔한 내용을 독자들이 좋아했고 많은 응원과 사랑을 준 것 같다. 이번 책 끌어 당기는 노트 쓰기 책도 무엇을 얻기 위해서는 절실함과 잠재력을 노트에 적어 실행력을 높여 보라고 강조를 해 놓았다.


의식적인 자기에게 저자는 이름을 지어준다. 소피아라고 유튜브 체널에 사용한 이름이기도 하다. 이렇게 이름을 만들어 존재감을 올려주고, 일찍 경제에 관심이 많아 돈에 얽매이지 않고 재테크 강의를 하였으며 부를 이루는 방법을 끌어 당기는 법칙으로 변화 시켜 나간다. 이 끌어당기는 법칙이 일반인이 생각하기에 생소하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자기 외에 마음 속에 존재하는 나를 찾아서 꾸준히 대화를 하고 노트에 생각을 정리함으로써 나의 생각을 흐트러짐이 없이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생각은 하루에 몇 번 바뀌기에 기록으로 남겨 일을 추진하면 실수를 하지 않고 좋다. 그리고 노트에 일기를 쓰듯이 솔직하게 적으니, 진짜 내 마음이 어떤지 파악이 되고 구체적인 계획 수립이 가능, 가식적인 내용을 배제하니 목표 수립이 정확하다.



저자는 노트를 작성한 이후부터 마음이 한결 가벼워 졌다고 한다. 왜 그럴까? 생각을 정리하여 무거운 짐을 내려 놓았기 때문이다. 무거운 짐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풀리지 않고 답답하고 머리 속에 남아 있는 숙제 같은 것이며 그대로 받아 들이고 근본 원인을 찾아 내면 깊이 파고 들어 치유하였기 때문에 가벼워 진 것이다.


이런 고민을 보통 생각만 했지 노트에 적어 놓고 깊이 있게 원인 규명을 하지 않았기에 풀어 던질 수가 없었던 것이다. 나의 한계 점도 확인을 할 수 있고 내가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이 무엇일까? 작성한 노트를 확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다. 사람은 어려움을 겪고 나면 성장을 한 단계 성장을 한다고 한다. 그 성장에서 끌어 당기는 법칙을 넣어 보면 좋지 않을까.


인간은 궁지에 몰리면 초능력을 발휘하곤 한다. 이런 초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며 단지 극한 상황을 겪어 보지 않았기에 그냥 잠재 되어 있는 상태다. 이렇게 숨어 있는 것을 우리는 꺼내어 활용을 하면 지금보다 엄청난 에너지를 가진 사람이 된다. 한번 시도를 해보면 어떨까.



우리나라는 울분 사회로 감정이 매우 격하다. 공정한 사회가 아니다 보니 타인과 자주 비교를 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고 경쟁 또한 심하다. OECD 국가 38개 중 하루에 38명 자살을 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이게 어쩜 울분 감정이 유발 되면서 발생한 현상이 아닐까. 여기에서 좀 더 나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끌어 당기는 노트를 작성하여 뒤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어떤 책을 보니 "나는 할 수 있다." 를 하루 100번 외치고 일과를 시작하라는 글을 본 적이 있다. 이것도 끌어 당김의 법칙과 좀 유사한 방법으로 내가 아닌 또 하나의 마음 속 나에게 최면을 거는 행동으로 보인다. 이게 초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지만, 평상시 나보다는 힘이 세어진 것은 확실하다. 이유는 절실함과 잠재력이 합쳐졌기 때문이다.



요즘 서점에 가면 쳇GPT, 생성형 AI, Miracale Morning 등이 많이 전시가 되어 있는데, 노트 쓰기 책은 색다른 감이 온다. 어떤 일을 할 때나 마찬가지겠지만 자기 본인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남들이 뭐라고 이야기를 하든 자기가 만족을 해야 일사천리로 일이 마무리 되고 성취감이 올라온다.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을 여러 경로를 통해 설명을 해 놓은 저자 박혜정님께 무더운 날씨를 날려 버릴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 보내 드리고 싶다.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인생의 변화를 한번 맞이하고 싶다면 끌어 당기는 노트를 한번 작성을 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큰 기대를 하면 오히려 반감이 오기에 작은 기대를 해 보면서...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