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패자부활전 - 100명의 성공자의 공통적인 방법
이승진 지음 / 서울의샘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위한 패자부활전


이 책을 보니 성공한 사람들이 남긴 이야기가 많이 생각나며 고 정주영 회장의 "해보기는 해 봤어?" 라는 이야기는 지금도 많이 대화에 인용이 되고 있다. 주식의 대가 워런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이는 젊었을 때는 노동으로 일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수입은 나이에 반비례 하여 최종에는 일을 하지 못하여 수입이 사라지는 것이다.


물론 70세 넘어서 일하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그건 소수의 사람이며 대기업 회장들은 보통 80세까지 일을 하고 있다. 노동이 아닌 머리 사용하는 일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은퇴할 나이가 되면 노후에 필요한 생활비 정도는 자동으로 나오게 만들어 놓아야 한다. 그 자동이 연금, 배당 소득 아니면, 월세가 꾸준히 나오는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이다.


노후 준비는 돈이 최고며 돈이 없으면 아플 때 가장 고통스럽다. 미이크로스프트의 빌게이츠 도 유명한 말을 남겼다. 어릴 때 많은 꿈이 있었고, 그 꿈은 대부분 책을 읽을 기회가 많았기에 가능하였다고 한다.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것은 당신의 잘못이다. 라는 말로 유명하다.


100억 대 일타 강사 이지영은 수백 번 넘어지고 15년을 절망하다 한 우물을 깊이 있게 판 덕분에 지금은 물이 마르지 않는 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피겨 스키이팅 여왕 김연아 한 동작을 익히기 위해 1만 번 연습을 했다고 하니 목표를 위해 얼마나 집념이 강한사람 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런 반복의 힘이 상상을 초월하고 다른 이상의 세계를 만들어 놓는다.


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죠. 물론 세상은 있지만 내가 없다면 의미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일해야 합니다. 자신의 성공을 의심하거나 두려워 말고 자신을 믿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Page 116


중국의 알리바바 마윈은 "가난한 사람과는 일하지 마라" 이는 항상 부정적이고 변명하고 사람의 의욕을 꺽기 때문이라고 한다. 언뜻 듣기에 좀 냉정하고 차가워 보이지만, 현실은 맞는 말이다. 게으른 사람은 미래가 없기에 되도록 멀리하자.


이렇듯 유명한 CEO들은 늘 책을 가까이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책에서 많은 경험을 배우고 배운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그것을 지혜로 바꾸어 사업에 적용을 하는 것이다. 이 원리를 모든 사람이 알고 있지만, 실천에 옮기는 사람이 많지 않다.


책의 저자도 절제하는 생활이 약해 술과 담배를 오랫동안 달고 살았으며 최종에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사례가 3년 정도 금촉수련 즉 모든 만남을 끊고 숨 쉬는 행동만 하는 수련이며, 쑥을 먹은 곰이 사람이 되어 가는 과정을 체험한 셈이다. 성철 스님도 이러한 고행으로 깨달음을 얻지 않았을까?


실패자는 주위의 환경과 시기가 자기와 맞지 않았다고 원망을 하지만, 성공자는 실패를 자기 탓으로 인정하며 감사로 받아 들이는 차이가 있다. 그럼 우리는 이 책을 통하여 무었을 얻고 배워야 할까.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진행 과정 중 하나의 단계로 생각하고 꾸준히 밀고 나가고 많이 넘어질수록 더 단단해 진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