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사전 - English Grammar Dictionary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 사전

 

집으로 배달 된 책을 보니 럭셔리하다. 좀 있는 집안의 서재에 꽂혀 있는 수준의 책이 아닐까 레자가죽에 파란색을 입혀 매우 훌륭하고 일반 도서 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Index 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보기가 매우 편하다.

 

이런 책을 서평을 적으려고 하니 좀 난감하며, 700 Paeg 물량을 공부해서 글을 작성해야 정답인데 그렇게는 좀 힘들어 보이고 책을 살펴보며 과거에 공부했던 생각을 섞어서 적어보려고 한다.

 

문법의 책은 한번의 공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판사가 사건에 대해 판결을 하는데 정확한 답을 찾기 위해 법전의 책을 펴 찾아 보듯이 이 책도 상황에 맞게 영어가 막힐 때 펼펴 보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

 

학교 다닐때 외에는 거의 영어 책을 펴 보지 않았는데, 북카페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니 너무 고맙고 영어 사전하면 어린시절 중학교 1 학년 때의 생활이 떠 오른다. 영어 선생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조그마한 영어 단어 메모지 묶음을 보고 뺏앗아 바닥에 내 팽개친 사건을 ...

 

이유인즉 영어 사전은 뜻 풀이와 유사내용이 가득 실여 있는 에센스 영어사전 정도는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를 해야 하는데, 학년용 교과서 장르에 맞게 꾸며 놓은 작은 메모지 사전을 들고 공부를 하고 있으니 기가 찻던 모양이다.

 

이 영문법 사전은 전체적으로 문법 전반에 대하여 놓치는 부분 없이 잘 정리를 해 놓아 이 것을 독파하면 거의 영어 선생 수준이 되지 않을까 !  문법에 대해 어려움이나 공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을 기회가 될 것 같다.

 

강좌를 들을 수있도록 QR코드를 표시해 두었으며 책으로 부족한 내용을 더 보충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놓았다. 또 기출 문제 삽입으로 공부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과목이 영어와 수학이다. 둘 중 영어는 거의 암기로 모두가 힘들어 했다. 영어는 사실 문법이 정리된 언어로 누군가 생소한 나라에 태어 난다고 하면 한글이나 일본어가 영어보다 쉽게 배우지 않을까 이런 것을 느낄때 다시 한번 더 세종대왕 이도님께 감사하다.

 

영문법 사전을 집필 해 주신 김정호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본다.

감삿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