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 오늘 당신의 임무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사람은 주어진 업무의 일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갖으면 좋은데 거의 그렇지 못하며 내가 왜 감사를 해야하지, 내게 주어진 일을 내가 하고 정당하게 돈을 받고 있는데, 누구에게 감사를 해야하지 하면서 매우 인색함을 들어내는 것이 보통 사람들의 생각이며 행동이다.

 

여기 책의 저자는 자기계발서 1만권을 읽고 감사를 발견 국내외 감사에 대한 책을 전부 찾아서 읽고 인생에 대하여 어려움이 닥칠 때 감사의 메모를 시작하면 극복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한다. 1만권의 책이면 어마어마한 양이다. 옛말에 남아수독오거서라고 했다. 남자아이는 모름지기 태어나서 5수레의 책을 읽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저자는 1만권이라고 하니 5수레 정도는 거뜬이 읽은 것으로 예상이 된다.

 

감사는 상대방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는 마음이나 인사를 뜻하는 말로 상대방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할 때 감사문을 작성하여 보내면 상대방이 더 감동을 받은다. 감사의 인사말은 별도로 규정된 양식이 없으며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갖춘 내용으로 작성하여 전달을 하면 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날 때 오늘도 직장의 지긋지굿한 하루가 시작되겠군 하면서 불만이 섞인 말을 하면서 겨우 일어난다. 이는 회사에서 재미나 기쁜일, 즐거운 일이 없으며 부양가족을 먹여 살려야 하니 마지 못해 나가는 것이다. 그러나 회사에서 자기에게 상을 주거나 보너스를 준다고 하면 매우 좋아하고 즐거워 한다.

 

이렇게 회사일이 매너리즘에 빠져 허덕일때 감사의 메모를 남기면 기분이 좋아지고 생활에 활력소가 생긴다고 하니 한번 실천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주어진 일에 불평을 하지 말고 바로 메모장이나 노트에 감사의 메모를 적어봐야겠다.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고 하니...

 

오늘의 감사 내용을 적어보면,

1. 오늘도 아무런 탈없이 무사히 지나갔구나 감사함을 느낀다.

2. 좁은 도로를 운전해서 가는데, 상대편에서 먼저 지나가라고 기다려 주니 정말 고마웠다.

3. 점심 짜빠게티를 끓여서 먹으니 정말 맛이 좋았다. 이 또한 라면회사에 감사함을 느낀다.

4. 블로그에 나의 책 서평을 보고 '잘 보고 갑니다' 댓글이 달렸을 때 감사함을 느낀다.

5.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책을 내어 준 저자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은 감사를 모르는 사람이다. 하루에 5가지씩 감사에 대한 메모를 한번 실행 해 봐야겠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