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다이아몬드 에디션)
알렉스 베커 지음, 오지연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젊은이가 어떻게 부를 축적하여 노랑색 람보르기니를 타고 나니는지 궁금하자 않을 수가 없다. 25세의 나이에 나는 뭘 했는가 생각해 보니 군대에서 부대 울타리 근무를 서고 있었던 것 같다.

 

어떻게 한 달에 5자리(10,000달러)소득을 올릴 수 있단 말인가 ?

군 복무중에는 늘 화장실 청소 및 소방차 세차를 하던 업무를 4년이나 한 경력으로 말이다.

 

모아둔 재산도 없이 군 복무 4년 퇴직금 600만원으로 검색엔진 사업을 시작하여 3년만에 부자의 대열에 줄을 서게 됐다. 우리나라 같으면 거의 꿈속에서도 어려운 일을 어떻게 이루었을까 ? 큰 재산을 일군 사람들은 생각을 어떻게 하고 실행력은 어떤지 여기 책에 10가지의 원칙을 적어 놓았다.

 

이 책의 저자 젊은이는 일반인들이 성공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모두 "나는 성공할 수 없다" 로 못을 박는 일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직장에서 퇴근하여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다른 일 또는사업에 회사의 일보다 더 강도 높은 일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데, 저녁을 먹고 소파에 기대어 TV를 보다 취침 하고 다시 가기 싫은 회사로 가는 것에 대하여 일침을 가한다.

 

안정된 직장을 다니면서 수입을 늘리고 저축을 한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천천히 부자가 되는 것도 원하지 않으며 사업을 통해 빠르게 부자가 되는 것을 권한다. 물론 사업이 성공보다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그렇다고 포기하면 안되며 직장에서 해고나 기술력이 부족하여 제때 월급이 받지 못하는 것 보다는 낫다고 한다.

 

천천히 부자 되는 것은 시간적 여유가 있으나 부자로 가는 길은 멀고 어렵다. 또한 여유로운 노후를 준비하는데 시간이라는 자원이 너무 많이 들어가기에 부의 1% 안에 들어가려면 시간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가능하다.

1% 슈퍼리치에 되면 우리나라에서는 삶의 질이 달라진다. 그래서 모두 인구 5천만명 중에서 1%인 50만명 안에 들어가려고 재테크인 주식 및 부동산에 눈을 비비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삶이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빨리 성공하기 위해서는 몰입과 생산적인 행동이 동반되어야 하기에 늘 머리 속에서 다짐을 하고 고민과 망설임은 땅에 묻어 두고 행동으로 옮기는 일에 매진을 할 때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