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매출이 두배가 됐습니다.
시장조사의 중요성과 빅데이터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인터넷 상에서 구현을 하고 있는 책이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시장의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성공한 제품과 실패한 제품에 대하여 소개를 해 놓았다.
두 회사 광고에서
1. 촉촉하면서 발색이 뛰어난 제품인데다 홍보비용도 많이 들인 립스틱 제품
→ 시장에서는 아무런 방은이 없어 고민이 많음.
2. 화장품 회사 스타트업 대표 A씨 마찬가지로 얼마 전 트러블케어 크림을 출시
→ 제품을 선보이자 마자 매일 신기록을 갱신 함.
두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의 질은 모두 좋았다. 그러나 이렇게 시장에서 반응이 다른 것은 한 곳은 시장 조사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코로나19의 변수에 대하여 고민하고 기획을 해야 하는데...
이처럼 사업을 할때 시장조사는 필수다.
아무리 자신 있는 사업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거에 잘 나가던 것을 믿고 안주해서는 안된다. 시장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살아 남지 못한다.
빅데이터는 현재 많은 사람들 상대로 플랫폼과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트랜드를 읽고 그것을 맞춰 주는 아이템이 인기를 누린다. 사업에 필요한 빅데이터를 모으는 일은 간단하며 온라인 시장조사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사용법을 쉽게 알려준다. 시장조사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빅데이터를 구할 수 있는 세상이다.
데이터의 소중함은 더 커지게 되지 않을까 비트코인의 인기처럼, 많은 데이터들은 활용도가 넓어지고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빅데이터들은 단순히 매출에만 영향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사업을 함에 있어서 회사의 승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무기가 될 것이다. 데이터를 어떻게 만들어 나에게 적용을 해야 할 것인가를 찾아 나서는 것이 사업의 비젼이며 먼저 한 걸음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시장을 선점하지 않을까 ?
소개하는 여러 조사 도구를 잘 사용하여 시장이 뭘 원하는지 니즈를 파악 놓치지 않고,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임으로써 매출을 두 배 아니 그 이상으로 끌어 올려 보는 것이 이 책에서 주장을 하고 있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