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작년 초부터 시작하여 세계의 시계를 멈추게 한 코로나19 로 인해 모두가 힘들어 할 때 호황을 누리 사업이 골프장과 배달장사다 . 배달음식은 편리함, 메뉴선택용이, 따로 설겆이가 필요 없기에 모든 국민이 선호한다.
배달업은 흔히 말하는 상가의 입지 선택 중요성이 필요 없으며 저렴한 지역의 상가에서 가능 음식은 맛이 중요한데, 프랜차이즈면 거의 동일한 맛이 가공되어 나오기에 음식 만드는 실력에 자유롭다.
코로나 사태 전부터 배달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배달시장 규모가 커지는 중이었으며,
비대면 문화가 생겨나면서 그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배달의 민족 사업이 5조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외국회사에 매각이 되었다.
배달시장에서 어떤 아이템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상권 분석과 수익구조 계산과 마케팅하는 방법, 고객에게 선택받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배달 창업에 대해 궁금한 모든 내용을 정리 해 놓았다.
창업 시작하기만 하면 모두 대박이 나고 떼돈을 벌 수 있을까 ? 물론 그렇지 않다. 기회가 많다는 것은 그 안에 치열한 경쟁이 숨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 차근차근 준비하여 창업한 자만이 경쟁을 이겨내고 목표한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앞으로도 배달음식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그 편리함을 계속 찾을 것이라고 누구나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시대적 흐름에 가장 적합한 외식 창업 형태는 무엇일까 ? 바로 큰돈 들이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는 배달창업이다.
이미 배달창업을 통해 월 수천만 원에서 수억대의 수익을 올린다는 젊은 부자들의 소식이 들려온다. 나도 배달서비스를 시작하기만 하면 금방이라도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지 않다.
시장 조사부터 악플 대처법까지 얼마나 꼼꼼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친절하게 잘 가르쳐 준다. 오랜 외식업 경험과 직접 배달창업을 준비하면서 실제로 겪었던 시행착오와 노하우도 잘 녹아 있다.
실제 배달창업을 준비하는 분, 또 이미 창업해서 영업을 시작한 분들께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
스무살이든 여든 살이든 배우는 것을 멈춘 사람은 늙은이다. 계속 공부하는 사람은 언제나 젊음을 유지한다. 인생의 위대한 마음을 젊게 유지하는 것이다. - 헨리 포드 -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