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 시크릿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류창장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6월
평점 :
"행복 시크릿"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
파랑새를 찾아 온 사방을 돌아 다니는 것처럼 행복도 찾아 나서야 하는 걸까 찾을 수만 있다면 모두 하는 일을 제쳐놓고 찾아 나서겠지요. 그러나 행복은 어디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마음속에 숨어 있다. 그 행복을 꺼내 사용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이다.
책은 4부로 나눠저 있다.
1부는 행복의 기준을 정하고, 2부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며 3부는 행복의 장애물은 이런 것, 그리고 마무리 4부는 심리적 역량을 갖추면 당당하게 살 수 있다고 주장을 한다.
행복도 부가 받쳐주면 더 빛이 나지 않을까
하루 하루 끼니를 걱정하는 사람이 행복을 논 할 수 있을까 ? 코로나19 로 어디 여행을 가거나 자유롭게 다닐 수도 없는 처지에 너무 안일하게 나 자신을 위해 행복만 추구하는 것은 아닌지 ...
책 속을 살펴보면,
- 살아 있음이 행복이고, 일할 수 있음이 행복이다.
바람 부니 옷 잘 챙겨 입으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으니 행복하고, 잠을 푹 잘 수 있는 것도 행복이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같이 갈 친구가 있는 것도 행복이며, 조용히 책을 읽을 수 있는 마음과 시간이 있는 것도 행복이다. 소중한 감정과 추억이 담긴 물건을 간직할 수 있는 것도 행복이다.
- 유머는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만든다.
유머러스한 사람은 지혜롭고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유머러스한 말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부정적인 감정을 누그러뜨린다.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갈등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 지금 자신이 누리고 있는 행복을 사랑하라.
마음은 충만해지고 여유가 생긴다. 허영심과 침착하지 못한 마음은 행복을 가리는 암막이다. 암막을 걷어내는 순간 기쁨이 보이고 살아 움직이는 행복의 조각들이 보인다.
행복은 우연히 오지 않는다.
비밀을 깨닫고 자신을 인정하고 알수 없는 미래에 대하여 전전긍긍하지 않으며 주변 사소한 일에도 관심을 갖고 격려 해주며 남루한 옷을 입고 찾아가도 반겨주는 친구가 있으면 좋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