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부 2 : 오메가편 - 세상에서 가장 빨리 99.9% 부자 되는 법! 내일의 부 2
김장섭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의 부(오메가편)"

 

1권 알파편에 이어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좋은 내용으로 답을 하는 내일의 부(오메가2편) 책이다.

 

1. 나스닥 -3%율

- -3% 가 2개월 연속으로 뜨지 않으면 그 다음 달 첫 거래일이 공황의 끝이다.

- 1년 평균해서 7회정도 뜬다.

- -3% 가 뜨고 22일거래일(1개월)이 지나도 더 이상 -3% 가 뜨지 않는다면 위기는 끝이다.

- 공황이 반복되는 이유 : 욕심, 낙관론, 군중심리

- 공황 때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주식을 매도하여 달러를 채권과 환율에)

- 오르는 주식은 종가에 사는 것이 맞다.

 

2. AI 시대

- 주식 트레이드 이제 AI로 대처 (인공지능 메뉴얼 적용으로 실제 AI 수익률이 더 높다)

- 페이스북과 아마존의 콜라보레이션(사물 인터넷 시대 세상을 모두 콘트롤 한다)

- 항공사의 클라우드 예약

- 자율주행 시대 (애플과 현대자동차의 제휴), 차량생산 감소, 차량공유서비스 운영

- 택시 예약은 5G통신 음성인식 사용 (택시회사 사라짐)

 

3. 중국의 일대일로는 실패작

- 도로, 항만등 공사에 빚을 지고 있는 후진국은 생산성이 없다 보니 빚을 갚을 능력이 없다.

- 중국에서는 세계금융 IMF에 도움을 요청하여 돈을 빌리면 된다도 하지만, IMF가 그냥 돈을 빌여주겠는가 ! 뼈를 깍는 구조조정과 금융분야 오픈 및 돈이 되는 알짜회사 지분을 내 놓으라고 강요 할 것이다.(과거 우리나라가 당했듯이)

- 중국은 투자한 기간산업의 인프라 비용을 거의 회수 하지 못할 것이다.

 

4. 맺음말

미국은 자국의 힘 및 세계를 좌지우지 하기 위해 2위의 경제 대국을 항상 주시하며 관리를 하고 있다. 과거 소련, 일본 및 유럽이 그랬듯이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 삼성이 미국에게 당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다.

 

중국을 근대화 산업으로 일군 등소평이 절대 50년간 발톱을 보여서는 안된다고 신신 당부를 했지만, 시진평은 항공모함, 스텔스 등의 군사 무기를 만들어 미국에게 맞짱을 뜨자고 들이 댄 것이다.

 

Made in China 는 사실 제품 축에도 넣지 않았던 우리나라가 중국어를 배우며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미국은 중국과 무역전쟁에 돌입하여 관세 및 환율조작국, 금융을 오픈하라고 압력을 놓고 있다.

 

중국도 곧 구소련, 일본, 유럽처럼 나가 떨어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1편에 이어서 2편도 잘 보았으며, 조던님께 이 추운 날씨에 걸 맞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보내 드리고 싶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