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자세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행동하라
제이원 지음 / 좋은연필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의 자세"
부자들의 세계를 낱낱이 잘 파헤쳐 놓은 책으로 행동과 자세를 모방하여 따라 해 봐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1. 책 선택
- 읽기 힘든 책은 끝까지 읽으려고 하지 마라.
- 본인에게 맞고 괜찮다고 생각이 되는 책은 서재에 두고 생각 날 때 마다 읽어보면 좋다.
- 책을 읽다가 앞부분의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다시 돌아가서 읽지 말고 그냥 지나가라.
- 책 100권 정도 읽으면 그 중에 실제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은 1~2권에 불과 하다.
그 한 두 권을 위해 100권을 읽어야 책을 찾을 수 있다.
2. 인맥에 대하여
- 직장 내 줄 또는 승진을 위하거나 경조사 때 부조금을 많이 받는데는 도움이 되지만,
- 실제로 인맥은 성공에 전혀 도움이 안 되고 해악만 되었다고 표현이 되어 있다.
- 성공은 오히려 외로운 홀로서기로 이루어 진다.
- 많은 사람과 더불어 성공하는 사례는 결코 없었다.
3. 부자 마인드
- 부자는 절대 남으로 부터 신세를 지지 않는다.
- 실제로 부자들은 남들이 무시하고 외면하는 아주 작은 일 조차 더 잘 해내는 그들만의 방법을 갖고 있다.
- 말수가 적으며 10 마디 중에서 1 마디만 이야기 하고 나머지는 경청을 한다.
4. 조직 생활
- 절대 투자 공부와 실천을 들켜서는 안된다.
- 투자에 대한 성과를 술자리에서 자랑하고 싶을지라도 입 닥치고 술만 마셔라.
-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투자 격언에 이런 말이 있다. " 복은 가슴으로 들어와 주둥이로 나간다."
- 당신이 장사건, 사업이건, 투자건 돈을 다루며 성공하는 과정에 있을 때 절대 슬픔이나 기쁨 개인 정보 따위를 남에게 말하지 말라. 명품 따위를 사면서 자랑도 하지 말라. 당신을 드러낼수록 더 많은 적들이 생겨날 뿐이다.
5. 한국 사회의 구조
-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을 나누면 반으로 줄어든다는 말이 있다.
--> 이 말은 틀린 말이다. 기쁨을 나무면 시기와 질투를 받고 슬픔을 나누면 비판이나 공격을 받는다.
- 돈을 많이 벌어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면,
-->10명중 8명은 시간와 비판 따위를 하거나, 아무런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고 2명은 이용하려 들 것이다.
- 반대로 어렵고 힘든 일이 생겨 하소연을 한다면,
--> 10명중 8명은 기뻐할 것이고 2명은 그것을 약점으로 삼을 것이다.
6. 맺음말
저자는 주변의 부자들을 만나 그들이 생각과 사고 그리고 삶에 대한 방식을 꾸밈없이 하나 하나 잘 표현을 해 놓았다. 우리가 드라마에서 나오는 부자들의 행동과 생각이 판이하게 다름을 시사해 주는 책으로 부자들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사람은 꼭 한번 둘러 보길...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