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자는 돈이 90% - 평생 돈 걱정 없는 부자의 철학
사토나카 리쇼우 지음, 양우철 옮김 / iwbook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남자는 돈이 90%"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없이는 무엇도 할 수가 없는 시대이다. 일본인 저자 사토나카 리쇼우는 돈이 남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을 해 놓은 책이다.
일본 사회의 성문화가 우리와 다르기에 돈으로 해결하는 내용이 좀 색다르지만, 저자는 대중의 쓴소리에 개의치 않아 보인다.
어디든 가난한 서민은 매너와 규칙을 무시하는 행동을 자주 한다.(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확률이 매우 높다) 상위층은 하위층을 위로 올리려고 하지 않지만, 하위층은 상위층을 아래로 끌어 내리려고 필사적이다.
ex) 고가의 아파트가 분양 되어 입주를 하게 되면 아파트 주위가 매우 깨끗하고 질서가 있어 보이지만, 잔여세대 막바지 2,3차 할인 분양을 하여 채워지게 되면 아파트가 엉망이 된다.
1. 낭비
부자는 낭비를 하게되면 기억을 하고 가계에 어려움이 오면 그 때 내가 너무 불필요한 물건을 쌋어 하며 반성을 하고 다시는 범하지 않지만, 빈자는 낭비를 하고도 잊어버리고 돈이 생기면 같은 낭비를 반복한다.
2. 배우자 선택
배우자의 선택에서 일본에서는 능력이 있는 남자는 인기가 매우 높아 보인다. 조선왕조처럼 능력이 있는 사람은 여러명의 여자를 선택 할 수 있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은 배우자를 선택 할 조건 조차도 없어 보인다.
이런 상황에 놓이지 않기 위해서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3. 맺음말
연봉과 돈의 중요성에 대한 책이며, 동물의 세계처럼 힘 있는 사자나 물개가 암컷을 모두 차지 하듯이 돈이 세상을 지배한다는 내용이다. 저자는 자기의 생각을 내숭 없이 솔직하게 표현을 해 놓았다.
감사합니다.(제네시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