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파닉스 수업 멘토링 - 알파벳, 파닉스를 잘 가르치고 싶은 영어교사를 위한 11가지 솔루션
김소영.박희양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에 관심이 많지만 그렇다고 잘하지도 않다. 학창시절 영어를 배웠고 성인이 되어서도 간간히 공부를 하지만 실력이 확 늘어나지 않아 고민이다. 이렇게 성인이어도 영어가 어려운데 아이들은 오죽할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점점 아이 연령대로 내려간 시대가 되면서 모국어보다 오히려 영어를 먼저 가르치는 것이 한편으로 안타깝다. 하여튼,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발음부터 글자, 발음 등 새롭게 시작을 해야한다. 그러니 얼마나 어려울까? 여기에, 배우는 것도 힘들지만 가르치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도 사실이다. 오늘 만난 <알파벳 파닉스 수업멘토링>은 저자가 두명이며 이들의 목적은 아이들에게 영어를 최대한 어렵지 않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을 소개한 책이다. 독자가 공부를 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가르치는 것이 중심이라 저학년 자녀가 있다면 부모님들이 한 번쯤 책을 따라 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또한, 영어는 한국 뿐만 아니라 영어를 쓰는 나라권에서도 어려워 하는 학생들이 있음을 저자는 말한다. 그러니 한국 아이들이 2~3년 영어 수업을 들으면 영어 읽기가 잘한다는데 이건 매우 힘든 것임을 다시 한 번 알려준다.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책은 영어 학습은 알파벳 이름과 소리가 다르다는 것, 철자-소리 대응관계, 음소를 식별하는 것을 구분하면서 습득해야 할 수 있음을 말하고 이를 토대로 알파벳 수업과 파닉스 수업으로 나뉘면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든 도서라는 점이다.




​책은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지 학습놀이를 통해 보여준다. 순서대로 하는 방법과 실제 아이들이 학습했던 사진도 같이 올려주니 더 현실감 있게 다가왔다. 또한 학습놀이 마다 가르치는 방식이 달라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기에, 발음을 녹음 하는 기능까지 설명해주고 사전 앱까지 안내를 해준다. 한 단락이 끝나면 [멘토의 팁]이라고 해서 선생님이 한 번 더 지도할 부분을 알려준다. 특히, 난 영어 단어를 일상 생활 도구를 이용해 만든 부분이 흥미로웠다. 딱딱한 글씨보다 이렇게 여러 사물을 통해 배운다면 잊혀지지 않기 때문이다. 성인과 달리 초등학생은 공부를 놀이처럼 배울 때 가장 집중이 된다(물론 성인도 그렇지만 아이들은 더 그렇다는 말이다). 또한, 책 중간마다 학습에 쓰일 수 있는 자료와 발음을 직접 볼 수 있는 영상바코드가 있어 책 외에 첨부할 수 있는 자료가 많아 유용한 도서다.





위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