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놀이의 식물 디자인 레시피
최정원 지음 / 싸이프레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 서: 정원놀이의 식물 디자인 레시피

저 자: 최정원

출판사: 싸이프레스

 

자연의 재료로 나의 감성을 표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치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본문 중-

 

반려동물이 아닌 반려식물이 늘어나고 있다. 잘 키우지는 못해도 대부분 사람들은 식물을 좋아하는 데 막사 키우려고 하면 금방 시들어 죽어버리니 관심도가 줄어들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나 역시 잘 키우려고 했지만 막상 온도가 습도가 문제인지 말라버리니 결국 키우는 것은 쉽게 자라는 것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그러나 굳이 관심사가 아니어도 식물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며 산책을 하면서 주위를 둘러보는 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중 하나다. 신체와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는 '식물'이나 생각만큼 반려로 한다는 게 어렵다는 사실이다.

 

오늘 읽은 [정원놀이의 식물 디자인 레시피]는 여러가지 재료로 작은 정원을 만들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비싼 화분이 아닌 주위에서 보는 작은 병이나 컵, 유리볼 등 다양한 종류로 식물을 담을 수가 있다. 식물도 키우도 디스플레이도 가능한 재료들...저자가 소개하는 식물 정원을 보고 있으니 나도 만들 수 있을 거 같았다. 또한, 다육식물과 선인장 그리고 관엽식물에 맞게 재료도 소개하고 있다. 흔히, 화분을 사면 분갈이를 하러 가는 게 당연한 순서였는데 식물이 자라면 그에 맞게 흙을 줘야 하기에 그렇다.

 


책을 보면서 알게 된 건 흙이라고 해서 기존에 알고 있는 게 아니라 식물의 생육에 도움을 주는 상토, 단독으로 배수층을 만드는 난석, 화분에 물을 줄 때 흙이 넘쳐나지 않게 막아주는 마감재 등 정말 흙 종류가 많은 걸 이번에야 알았다. 또한, 식물에 수분을 주는 방법 역시 다르다는 데 그동안 물만 주면 된다는 생각이 싹 바뀌게 되었다. 더 나아가 각 집에 어울리는 식물도 소개하는 데 아무리 그늘에서 잘 자란다고 해도 살아 있는 건 빛이 필요한 것을 알아둬야 한다.

 

이렇게 기본적인 설명을 하고 저자는 식물 정원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 중 와인잔에 다육이를 심어 놓은 사진은 그 자체로 멋스럽고 이뻐서 반해버렸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창가나 거실 한 쪽에 놓아두면 멋진 장식이 될 수 있는 식물이다. 이 외에도 유명 브랜드 커피숍에서 판매되는 작은 유리컵 역시 식물의 화분으로 사용 되었는 데 작은 식물과 돌, 이렇게 단 둘만 있어도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완성 되었다. 이를 보면 화려한 화분이 아닌 주위에 있는 작은 소품으로 참 멋진 정원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물론 , 낯선 식물이 많아 잘 키울 수 있을까 했지만 그럼에도 꼭 도전 해 보고 싶을 만큼 책에 소개된 식물에 관심이 끌린 도서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