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 - 서울에서 제주까지 모든 길이 여행이 되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 45
이주영.허준성.여미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 서: 대한민국 드라이브 가이드

 

저 자: 이주영,허준성,여미현

 

출판사: 중앙books

 

여행을 간 적이 언제였을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은 물론이고 누군가와 쉽게 만나는 게 어려워졌다. 타인과 쉽게 만나지 못하는 건 고립되는 것과 마찬가지다. 누군가와 함께 했던 게 이제는 혼자서 해야하는 것이 당연해진 사회가 되었고 특히, 여행은 가면 불안하고 안가면 불만으로 남아버린 거 같다. 그런데 자동차로 여행을 하는 것은 가까운 지인 또는 가족처럼 소단위로 움직일 수 있는 도구가 되었다. 물론, 전에도 있었는데 기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했었지 굳이 운전을 하면서까지 할 생각이 없었다. 그리고 오늘 대한민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도서를 만났다.

 

 

유명한 곳곳을 소개하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갈 수 있는데 다녀온 곳도 있고 그렇지 않는 곳도 있었다. 사는 곳이 경기도여서 서울.경기를 중심으로 보게 되었다. 전에 버스로 갔던 커피 박물관도 소개 하는데 1층 카페에서 바리본 풍경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싶었다. 집에서 너무 멀지 않은 곳이니 한번쯤은 가 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그리고 책은 여행할 위치를 지도로 보여주고 여기에 추가 정보도 실어놓았는데 자동차로 출발하니 필수인 네비게이션에 목적지 등록도 알려주고 있다. 시원한 여행 사진과 음식들을 보니 정말 당장이라고 달려가고 싶다. 특히, 바닷가를 두고 달리는 해안 도로는 누구나 꿈꾸는 곳이 아닐까?



하지만, 가장 자동차로 여행을 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제주도다. 이곳은 자주는 아니더라도 몇 번은 가봤는데 갈 때마다 새로운 제주도를 보는 거 같다. 관광지 뿐만 아니라 새로운 건축과 카페 등 감성을 자극한 곳이 많기 때문이다. 어느 곳에도 멋진 해안도로가 있겠지만 그래도 제주도에 대한 낭만은 따라 갈 수 없을 거 같다. 또, 삼나무숲길은 사진만으로 봐도 숲과 도로가 하나처럼 이어져 있어 상상만으로도 편안함을 주고 있다. 최근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인파가 많아지면서 교통난 역시 심해지고 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렌터카를 적정 수준으로 줄였는데 덩달아 렌타카 가격이 오르게 되었다. 그래서!! 내 차로 제주도 여행하기!! 인데 친절하게도 책은 이부분까지 안내하고 있다. 자동차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이동하는 화물차가 있어 시간을 여유있게 두고 예약 한다는 사실!! 물론, 짧은 일정이라면 불필요하겠지만 장기여행이라면 편안하게 움직이는 게 가성비도 좋고 자신의 차로 운전하니 편안히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제까지 자동차 여행을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조금은 힘들더라도 넉넉한 마음으로 여행할 수 있는 드라이브 가이드!! 올해 꼭 도전 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