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색의 독 이누카이 하야토 형사 시리즈 2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곱 색의 독 / 나카야마 시치리 / 블루홀 식스>



[살인마 잭의 고백]으로 등장한 이누카이 하야토 그러나, 난 [일곱 색의 독] 으로 이누카이를 만났다. 추리소설이니 내용은 가볍지 않은데 왠지 책 분위기는 가벼움과 무거움을 동시에 보여준다. 그건 이누카이라는 인물의 특징 때문이다. 수려한 외모를 가진 이누카이는 형사로 범인 검거율이 100% 인데 그건 상대방의 미묘한 표정으로 사건 단서를 잡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차차!!! 이건 무조건 남성에게서만 찾을 수 있고 여성 앞에서는 오히려 무용지물이라는 점이다. 완벽한 형사는 없다!! 라고 하듯이 말이다. 


책은 7편의 단편으로 되어있고 제목처럼 각 소설마다 색깔이 의미하는 이야기로 되어있다. 첫 번째 단편은 [붉은 물]로 제목을 보더라도 어느 정도 감지를 할 수 있다. 이누카이는 딸이 입원한 병원에서 우연히 교통사고를 내보내는 뉴스를 보고 있었다. 졸음운전을 했다는 운전자는 바로 그 자리에서 자신이 잘못했음을 인정하고 사죄를 수 없이 했다. 하지만, 이누카이는 무엇인가를 발견했고, 자신과 무관하지만 경찰서에 가서 이 교통사고에 대한 자세한 내막을 조사하게 된다. 졸음운전으로 사고가 일어났지만 그래도 사망자가 발생했으니 버스 회사든 경찰에서든 가볍게 처리를 할 수 없는 문제다. 운전기사가 자신의 죄를 연신 뉘우치는 모습에 사건은 더 크게 부각되지 않고 흘러가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이누카이가 사건 겉모습이 아닌 그 내면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도대체, 어떤 이 교통사고가 어떤 내막이 있다는 것이지? 마지막 이누카이가 밝히는 진실에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 들었다. 


이어, 학교 폭력으로 자살한(?) 학생의 사건을 파헤치는 [검은 비둘기]. 이 단편에서는 이누카이의 활약은 크게 부각되지 않는다. 피해자였던 아이와 그 친구들의 진술이 이어지면서 가해자로 지목되었던 학생이 범인으로 거의 다다랐을 때 햐아토는 이 사건의 진실을 수면위로 끌어올렸다. 생각지 못했던 범인과 학교 폭력으로 사라진 아이의 모습이 안타까웠다.내용 자체를 무겁게 흘러가지는 않았지만 왠지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준 단편이었다. 아이돌 이었고 작가로 변신한 한 남자의 죽음을 둘러싼 [하얀 원고], 결혼을 전제로 만났던 여성과 그녀의 남동생(?)에게 죽을 뻔한 [푸른 물고기], 치매를 앓고 있는 부인을 둔 노인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녹색 정원의 주인], 자신의 성 정체성을 두고 혼란스러워 하는 한 소년을 담은 [노란 리본] 그리고 자신으로 인해 한 학생의 인생이 완전히 뒤바뀐 내용을 담은 [보라색 헌화]. 


각각의 단편에서 진실을 쫓는 이누카이는 사건을 겉모습만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한 사건을 두고 범인을 잡았다고 할 수 있겠지 그러나 그건 실행을 옮긴(?) 자가 범인임을 알려줄 뿐이며 그 내면으로 들어가보면 범인이 한 사람이라고 할 수 없는 진실이 담겨져 있다. 어쩌면 복잡할 수도 있는 흐름인데 간단하게 생각하면 사람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는 분노는 누구나 느끼는 것이며 이것이 하나가 되었을 때 무서운 결과가 된다는 사실이다. 교묘한 흐름으로 앞서 적었듯이 인간이 가장 눌러야 하는 감정을 수면 위로 끌어오르게 함으로써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그러니 단편을 읽을 수록 안타까움이 드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니었을까 싶다. 


< 위 도서는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무료로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