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강 108 -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
윤재진 외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월에 엄마와 같이 강원도 여행을 가기에 많은 정보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 책을 알게 되었네요. 강원도 하면 강릉, 경포대 , 커피거리 등이 있는데 많이는 아니더라도 두 세번 정도는 갔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엄마에게 아마 이곳이 처음이라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되었거든요. 이 책은 강원도를 나눠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제로는 산,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 사찰과 가족이 갈 수 있는 등 여러 장소를 알려주고 있어요. 특히 이 책은 몇 명의 사진작가가 직접 다녀온 곳을 소개하고 있어 신뢰가 되었답니다. 산은 힘들더라도 꼭 한 번은 가고 싶은 곳이 많았어요. 월정사 천년 숲길은 정말 걷고 싶은 곳으로 누구나 무척 좋아할거 같아요. 또 두 곳 정도는 전에 다녀왔던 곳이라 괜히 반갑기도 했네요.

 

그리고 역시 강릉하면 커피거리가 생각이 나죠. 커피거리를 중심으로 소개한 곳도 있는데 전에 강릉 커피거리까지 걸어갔던 적이 있었는데 당시 커피숍이 많아 놀랐어죠. 동해 바다가 훤히 보니는 '바다정원' , 옛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청록 다방' 등 여행 후 쉬어갈 장소로 멋진 곳이 많았답니다.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도 소개 하는데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도 있다고 하니 가보고 싶어지기도 했네요.

 

해외 여행도 좋지만 이런 책을 보면 한국도 갈 곳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더 많은 곳을 알고 싶으면서도 솔직히 관광지로 된 곳을 보면 쓰레기 때문에 몸 살이를 하죠. 그래서 어쩌면 차라리 모르는게 낫겠다 싶기도 하고 반대로 더 알고 싶기도 하고 그렇답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한국 국내 구석구석을 널리 알려 줬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그리고 살짝 아쉬움이 드는 것이 있는데요 장소를 소개 해 주지만 간략한 주소와 여행 시기 그리고 주위 둘러 볼 곳만 알려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강원도 108선을 소개하려니 최대한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했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많은 사진이 있었으면 하는 미련을 떨칠 수가 없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