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만 꾸는 게 더 나았어요 트리플 10
심너울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소심한 사람이 쓰는 용감한 이야기 같은 이야기들.

- 가끔은, 그토록 빛나던 순간이 있었다는 게 모두 우스운 거짓말 같았다. - 11

- 도영은 씩 웃었다. 가슴 속에 있던 불안감이 많이 가셨다. 멍청한 짓이 이렇게 시원하다면, 앞으로도 멍청하게 살고 싶었다. 괜히 똑똑하고 불안한 일 하지 말고. - 58

- 저는 다른 인생을 살아볼 수 없지만, 다른 인생도 딱히 다르지 않은 것 같다는 확신이 들어요. 다들 멋있고 어른스럽게 살고 있다고 서로를 기만하지만, 실상은 모두 어영부영 살아가는 것 뿐이라구요. 이렇게 생각하게 되서 기쁘냐구요? 그럴리가요! 그냥 영원히 어린채로, 꿈만 꾸는게 더 나았어요. - 110

- 행복은 델타에서 오는 것 같아요. 어떤 지점에 도달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어떤 지점을 향해 내가 전진하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가 행복을 준다고 믿고 싶습니다. - 159

2021. Dec.

#꿈만꾸는게더나았어요 #심너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