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를 바라는 기도 밀리언셀러 클럽 48
데니스 루헤인 지음, 조영학 옮김 / 황금가지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비를 바라는 기도>를 읽게된 이유는 오로지 그 전에 읽었던 <미스틱 리버> 때문이다. 아주 오래 전 봤던 영화로만 기억하던 <미스틱 리버>를 도서관 서가에서 보고 반가운 마음에 꺼냈었다. 사실 영화는 어딘지 음울한 내용이었던 것과 주인공 숀 펜의 문신한 뒷모습만 기억이 났고, 그다지 감동이 있거나 그렇진 않았다. 그러나 소설은 아주 좋았다. 그래서 이 책을 골라드는 데 아무 망설임이 없었다. 그리고 결론은 아주 좋은 선택이었다는 것.

  소설의 주인공 패트릭 켄지는 아주 매력적인 모양이다. 그를 만나는 여자마다 그를 좋아하지 않고는 못 배기니 말이다. 그는 데니스 루헤인의 다른 소설들에도 등장하는 사립 탐정이다. 미스 마플이나 포와로 정도는 되는 것같다. 그에게는 근사한 파트너 안젤라와 전직 군인이면서 어둠의 조직과 가까운 절친 부바가 있다. 이들이 벌이는 모험은 때때로 법을 위반하고, 폭력을 쓰지만, 그 의도는 선한 것이다.

  소설의 시작은 카렌 니콜스라는 아름답고도 가냘픈 여자로부터이다. 그녀는 자기를 스토킹하는 남자에게서 자기를 구해달라고 켄지를 찾아온다. 키렌은 남자들에게 경외의 대상이 되는 타입의 여자이다. 가느다란 체구, 순수한 표정과 예의바른 말투는 남자라면 누구나 그녀를 보호하고 싶게 한다. 부바와 켄지는 바로 그 일을 해결해 주었다. 그리고 그녀를 잊고 지내던 켄지에게 어느 날 전호가 걸려왔다. 예쁜 여자와 휴가를 떠나던 중인 켄지는 그녀의 전화를 잊어버리고 몇 달 후 그녀가 세관전망대에서 뛰어내렸다는 소식을 들었다. 켄지는 다급하게 도움을 요청하던 카렌의 전화 목소리를 떠올리면서 알 수 없는 죄책감에 시달린다. 관심을 가지고 그녀의 주위를 탐문하던 중 그녀가 자신이 알고 있던 모습이 아닌 낯선 모습으로 등장을 하고, 그녀의 주위를 둘러 쌌던 이상한 낌새를 감지한다. 그녀의 순탄치 않은 삶과 그녀의 연인, 그리고 그녀의 가족까지도 철저히 파괴되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범죄의 냄새를 맡았고, 그 배후가 거대하다는 것도 깨달았다. 그와 부바, 그리고 아름다운 변호사 안젤라는 카렌을 둘러 싼 미스터리를 향하여 한발짝 씩 나가지만, 그들은 목숨의 위협을 받는다.

  결코 짧지 않은 분량이지만, 읽는 내내 한 순간도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와 안젤라, 부바의 팀플레이는 아름다울 정도로 완벽했고, 세상에 대한 그들의 애정이 빛났었다. 이 책 말고도 켄지 탐정 시리즈가 더 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어떤 완벽한 팀플레이를 보게 될까 벌써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