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이 말은 요즘들어 가장 많이 듣는 말이다.
물론 어린 시절부터 들어온 진부한 이야기이도 하지만, 최근 들어서 접한 각종 매체에서는 이 말이 갖는 의미와 효과. 그리고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방법까지 소개하면서 더욱 가까이 내게 다가온다.
이 책에서 작가는 한 공식을 꾸준히 역설한다.
R= VD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많이 들어본 말이다.
바로 얼마전 읽었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나폴레온 힐의 주장인 것이다.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 중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끊임없이 그 꿈을 읽으라는 법칙이 있었다.
이 책은 그 기본 법칙을 더욱 자세히 설명하고 구체적으로 그렇게 꿈을 이룬 사람을 소개하며 실제 그 방법을 실천하는 요령을 가르친다.
그리고 저자 본인의 경험을 소개하면서 그 사실감을 더욱 높인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 1에서는 "다락방에서 꿈을 꾸다."라는 제목을 갖는다.
세계적인 선박왕 오나시스와 스필버그의 성공의 비법을 소개하면서 꿈꾸는 능력이 곧 성공의 지름길임을 알린다. 바로 "성공은 R=VD법칙에 의한다."라고 강조한다.
피카소는 죽을 때까지 부와 명예를 누렸다. 그러나 고흐는 비슷한 아니 어쩌면 피카소보다 더 큰 재능을 지니고도 부전적인 사고 방식때문에 가난과 병 속에서 죽고 말았다고 지은이는 말한다. 고흐가 그의 동생에게 보낸 편지에는 그의 부정적 사고들이 가득함을 보여준다.
힐튼과 아인슈타인, 월트 디즈니와 나폴레옹, 심지어는 예수까지도 바로 이 공식의 실천자들이라고 그는 강조한다.
상상을 현실로 받아들이는 뇌의 특성을 이용하여 매일 시간을 내서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면 뇌는 실제로 자신이 성공한다고 믿게 된다는 것이다.
이 얼마나 간단하고도 쉬운 일일까?
각 장마다 꿈을 이루는 마법의 주문을 외는 방법과 실제로 주문을 외거나, 글로 쓰거나, 사진으로 혹은 동영상으로 VD를 실천하는 수많은 뛰어난 사람들의 예를 들며서 저자는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들을 알려준다.
조건이 하나 있다면 꾸준히 실천해야한다는 것.
그 방법과 노력에 의심을 품지 말고 언제나, 매일같이 그 꿈을 간절히 소망해야한다는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기만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간절한 소망을 키우는 사람이 더 큰 성공을 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론 그런 생각이 든다.
이토록 간절하게 자신의 소망을 글로 적어서 수첩에 넣고 다니고 소망을 사진으로 만들어서 날마다 들여다보면서 기원하고 그리고 동영상을 보며서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상상할 정도라면 그들은 노력을 하는 것은 이미 기본일 것이라는 것이다.
이미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고 거기에 그런 방법들이 더해지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누구든 이 책을 접하면 실제 그 꿈을 이루는 방법을 더욱 가까이 접하고 실천할 용기가 생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