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인생수업 - 모범생을 뛰어넘는 39가지 성공 습관
박성철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제 아이는 이제 중2인 여학생입니다.

어릴 때부터 직장 생활하는 엄마를 잘 이해하고, 무슨 일이든 스스로 알아서 하기도 하곤 해서 제겐 너무나 든든한 딸이지요.

중2가 된 지금은 저와 함께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고 저녁을 먹고 같이 산책을 하면서 수다를 떠는 친구가 되었어요.

지금 이 나이에 친구들과 매일 만날 수도 없고, 제게는 정말 좋은 친구랍니다.

학교 얘기, 친구 얘기, 텔레비전 프로그램 얘기 등  화제는 무궁무진하지요.

게다가 제 직업이 중학교 교사이니, 우리 사이엔 할 얘기가 얼마나 많겠어요.

 

이 책 중학생 인생 수업은 정말 우리 딸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사는 모습을 보면 학교 공부에 치이고 친구들과도 우리 때와는 다르게 좀 어색한 아이들도 많구요.

책 읽을 시간도 영화를 볼 시간도 없이 바쁜게 사실이거든요.

공부뿐 아니라, 수행 평가, 교우관계 등 스트레스는 우리가 자랄 때보다 더욱 심한데, 푸는 방법을 알지 못하니, 학교에서 보면 정말 한심하고 이상한 행동을 한다거나, 우발적인 행동들로 여러사람의 빈축을 사는 아이도 많아요. 또한 학생답지 못한 행동이나, 지나친 자기주장, 예의 없는 행동들도 많이 하고요.

한편으론 몹시 측은하기도 해요.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중학교 다닐 때 꼭 알아두어야할 인생의 지침서이기도 하고, 어른들이 그 아이들에게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참고서이기도 합니다.

나를 찾아라 자아실현(自我實現)
인생에서 배우기 타산지석(他山之石)
성공의 기술 익히기 실용주의(實用主義)
세계를 품어라 호연지기(浩然之氣)
네 개의 파트로 나누어 우리보다 먼저 살아간 위인들의 일화와 그들의 삶의 교훈들이 적절한 비유와 예로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구요.

큰 글씨와 그림들로 하루만에 읽을 정도로 재미나답니다.

 

중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두신 분들, 중학교 선생님들에게 권합니다.

책꽂이에 꽂아두고 두고두고 써 먹읍시다.

아무리 힘들어도 그래도 아이들이 우리의 희망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