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즈번드 시크릿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아이들의 아빠인 남편의 아주 큰 비밀을 어느날 마주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나와 함께 살아온, 내가 알고 있었던 남편이 과거에 용서받지 못할 어떤 행동을 저질렀다면 당신은 용서 할 수 있을 것인가?

 

세딸의 엄마 세실리아는 어느날 다락방에서 남편 폴의 편지를 발견하게 되었다. 남편의 영수증 정리 상자속에서.

'나의 아내 세실리아 피츠패트릭에게' 라고 시작된 편지에는.

반드시 내가 죽은 뒤에 열어볼 것. 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남편 폴은 출장을 간 상태였고, 그녀는 이 편지를 읽어볼 것인가. 읽지 말 것인인가를 두고 몇일을 고민하게 되는데..

나라면, 궁금해서라도 당장 열어봤을 텐데, 어쩌면 그녀는 그 편지를 읽어보고 변하게 될지도 모르는 부부사이를 걱정해서일지도 모르겠다. 몇일간의 고민 끝에 남편의 오래된 편지를 열어보게 되는 세실리아는, 생각지도 못한 편지의 내용에 깊은 충격에 휩싸이게 된다. 이런 저런 상상으로 빨리 편지를 열어보라고 재촉했던 나도 그 편지의 내용에 놀랐다. 정말 충격적인 남편의 과거. 세딸에게는 너무도 친절하고 자상한 남편 폴. 세실리아는 앞으로 두사람의 부부사이를 어떻게 이어나가야 할런지, 또 자신의 가정을 어떻게 지켜야 할지. 큰 충격에 빠진다.

 

자신의 딸이 누군가에게 살해된 이후 고통의 나날을 보내온 레이첼 할머니는 딸 자니를 죽인 사람은 그녀의 남자친구라고 단정짓고 한 남자를 증오하면서, 그리고 그의 살해동기를 알아내려는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다. 그리고 그녀의 나머지 남은 자식 아들과 며느리에게 그리 살갑게 대하지 않으며 삶을 살아가는 와중에 어느날 사고를 일으키게 되는데.. 자니의 살해사건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 레이첼은 그동안의 삶의 고통을 조금은 덜어내게 되었을까..?

 

평생동안 자신의 곁에서 함께 자라면서 오직 하나뿐인 친구였던 사촌동생과 남편이 말하는 두사람의 사랑고백에 테스는 아들 리엄을 데리고 친정엄마가 계신 곳으로 떠나게 되는데, 그곳에서 오래된 예전 남자친구와 재회하고 남편의 외도사실에 대한 복수인지 모를 그녀만의 일탈을 시작한다.

 

이렇게 세 사람의 이야기가 한 마을에서 동시에 진행되면서 책의 이야기는 서서히 진실이 드러나고 얽히고, 풀리게 된다. 초반에는 집중을 잘 할수가 없을 만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이야기였지만, 초중반을 지나면서 그들의 이야기가 확실히 들어오게 되고, 완벽하게 집중을 일으켜 계속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만들었다. 남편의 비밀은 과연 어떤 결말을 가져오게 될까?

 

 

그리고 책 속 주인공이 당신이라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정말 나와 연관지어서 생각하면서 읽었던 챙이 아닐까 한다.

읽을수록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점점 와닿았던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 추천합니다. ^^

사람들은 보통 비극을 겪은 사람은 자동적으로 훨씬 높고 고상한 차원으로 올라간다고 믿지만, 레이첼이 보기엔 그 반대였다. 비극은 사람을 옹졸하고 편협하게 만든다. 위대한 지식이나 영감을 주는 일 따윈 없다. 레이첼은 인생이 잔혹하고 제멋대로라는 사실을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다. 세상엔 처벌받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하고 싶은 일을 다 하는 사람도 있고, 조그만 잘못에도 끔찍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 사람도 있다. (p.19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