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이소벨이야 - 유쾌발랄한, 때로는 웃픈 열여덟 살의 비밀일기
이소벨 해롭 지음, 홍정호 옮김 / 글담출판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나의 18살은 어떤 생각과 행동들을 하면서 보냈지?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유쾌하고 발랄하지만 또 때론 엉뚱한 영국 소녀 이소벨 해롭의 그림과 글들이 나를 그 시절 나의 18살을 회상하게 만들었다. 그런면에서.. 나는 이소벨 보다는 좀 더 성숙 한거 같아. 라는 생각도 잠깐 들었다. 영국의 북서쪽에 살고 있는 18세의 소녀 이소벨 해롭. 영문학과 미디어를 전공하였다. 시간이 있을 때마다 상상 속의 사람들을 그림으로 그려내는 것을 좋아한다는 그녀는, 정말 무한한 상상을 즐기는 아이다. 밝고 천진난만할 것 같은 그 아이를 직접 보고 싶어졌다. 그녀가 그려내는 글과 그림들이 때론 철없고 엉뚱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기도 하지만, 책의 마지막에 가서는 그것이 그녀의 성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랑하는 아이와의 이별을 두고, 무작정 슬픔에 휩싸이지 않고, 힘을 내본다고 한다. 지금 날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이 나에게 더 소중하니까. 라고 말이다. 아. 이 열여덟 소녀는 밝고 엉뚱한 면이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섬세하고,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아이구나! 라고. 이 책은 그녀의 일상적인 것에 대한 그림과 글들이 담겨져 있는 비밀일기 이다.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라는 것에 관심이 많은 10대 아이의 고민, 그대로의 것이 담겨 있는 글이다. 그냥 편한 걸로 따지면 제일은 삭발을 하고 싶지만, 사람들의 이면이 맘에 걸리기 때문에 절충점을 찾으려고 노력한다는 글과 그림. 사소한 것 하나지만 10대에게는 고민이되는 마음이 느껴진다.

 

 

새로운 밴드를 찾는 걸 좋아해.

웬지 나만 알고 있다는

특별한 느낌이 들어서 말이지.

 

10대에는 나만 알고 있다는 이 감정이 특별한가보다. 나도 그런적이 있었나? 라는 생각이 들었던 문구.

 

서로 꼭 닮은 베프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이소벨.

친구랑 정류장에서 남자들에 대해 몇시간이나 수다를 떨었다고 하는 이소벨은,

역시 아직은 10대구나. 라고 생각-

하지만, 30대가 되어도, 아직 결혼하기 전에는 똑같이 버스정류장에서 남자 이야기를 하지.

 

사람들의 특색있는 얼굴 표현들을 많이 그려놓은 이소벨.

어쩌면 그녀는 사람들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겠다. ​18세 영국 소녀의 그림들과 짧은 글들이 담긴 책이다. 한시간도 안돼서 후딱 볼 수 있는 책이었지만, 18살 소녀의 비밀일기를 훔쳐본 듯한 기분이다. 엉뚱하기도 하지만, 시크하기도 한 그녀의 비밀 일기를 당신도 훔쳐보실텐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