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꾼도시처녀들 1
미깡 지음 / 예담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소설책이 아니라 웹툰이다. 책의 표지와 느낌은 딱 소설책인데, 책을 들춰보면, 재미난 여자 삼인방의 술과 관련된 툰으로 가득하다. 사실 툰도 재미있었지만 이 세 처자들의 이야기를 소설로 풀어나가도 재미있을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면에서 살짝 기대를 해본다. 책 속 그림들을 찍어볼까? 하다가 일부러 서점가에 가거들랑 이 책을 찾아보시라고 찍어보지 않았다. 재미있어서 그 자리에서 금새 책 한권을 후딱 볼수 있으니, 어쩌면 서점에서 서서 이 책을 탐독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출판사에서 보시면 뭐라고 하시겠지만.

술꾼의, 술꾼에 의한, 본격 음주 일상툰 ​ 라고 책의 표지에 적어 놓았다. 그럼 세명의 술꾼 처자들을 소개해 볼까나?

매사 뚱해서 정뚱, 본명인 고명의 북한말인 꾸미, 소주를 6병 마셔서 리우(중국어로 6이다) 이렇게 세명의 처자들은 매일 저녁 퇴근후 모여서 술을 마신다. 아니, 주말에는 저녁이 아닌 아침부터 마셔된다. 부어라~ 부어라~ 마셔라~ 마셔라~ 해대면서. 이들은 35살의 동갑내기 처자들이다. 나는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안 마시는 것은 아닌데, 소주 한두잔 들어가면, 얼굴이 벌게져서 술이란 술은 다 마신 사람처럼 심각해진다. 그래도 가끔 신랑이랑 맥주 한두잔 하는 것은 즐겨 하는 편이다.

그런데 여기 세 처자들의 술 주량은 가히 놀랍다. 아침부터 술을 마시고, 3차는 기본이니 말이다. 하지만 그녀들의 술자리가 나는 왜이리도 부러웠던 것인지. 부럽긴 하면서도, 속은 괜찮수? 라고 물어보고 싶었다. 그녀들은 물론 그 속 아픔도 즐겨하는 것 같았지만 말이다. 아침에 회사에 출근해 가방을 열어보니 술집 메뉴판이 들어 있다거나, 아깝다고 챙긴 소주 반병, 심지어는 술집 가게 화장실 열쇠가 들어 있기도 다반사. 그녀들의 술에 관련한 에피소드들은 부족할 줄 몰라 넘쳐났다. 아, 나도 이참에 주량좀 늘여볼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주량을 늘여서 술 친구도 좀 만들어봐? 라고. 그녀들의 즐거운 술잔치가, 계속 되기를 바라면서. 얼른 결혼도 들~ 하시라구요~ 후후

깨알같이 담긴 툰. 술을 피하는 방법과 책의 마지막 장에는 고민이 필요없는 30일 추천 안주까지 나와 있다. 술꾼이신 분들은 너무도 대공감 하면서 이 툰을 볼 것이며, 술꾼이 아니신 분들은 어이없으며, 황당하다며 툰을 재미나게 훓어 보실수 있을 것이다. 추처언~



주말에 뭐하니? 우리 아침술 프로젝트 하는데 나올래?

오~ 아침까지 달리는 거예요?

아니, 아침부터 마셔. (p.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