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를 구한 개 - 버림받은 그레이하운드가 나를 구하다
스티븐 D. 울프.리넷 파드와 지음, 이혁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정말이지 감동적인 책이었다. 헌신적인 그레이하운드 카밋의 이야기는 내 마음을 움직여서 표지의 카밋 사진을 책을 읽으면서 들여다보고 또 들여다보았다. 정말로 보고 싶어서, 그 눈망울이 너무도 애잔하고 헌신적이어서 나도 가지고 싶어 내 옆에 두고 싶었다. 지금 카밋은 건강히 잘 보내고 있을까? 울프아저씨도 고통을 이겨내며 카밋과 여전한 삶을 보내고 있을까. 궁금해진다.

16살때 퇴행성 척추증 진단을 받고 수술한 후 완치되어 운동도 하고 건강한 삶을 보내왔지만, 43살때 다시 수술후 고통을 떠나서는 살수 없는 몸을 가지게 된 변호사 울프씨. 그에게는 이미 두마리의 강아지들이 있었다. 하지만 고통에 민감한 추울 겨울 날씨를 벗어나고자 세도나에서 혼자 살게 되면서 그레이하운드 종인 그의 영혼의 개가 되어버릴 카밋을 만나게 된다. 카밋은 경견장에서 쫒겨나 버림 받은 개였다. 경주견 그레이하운드는 성장 과정이 경주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사람과의 교감에 서툴뿐만 아니라 경주견들은 가축처럼 사육당하며 키워진다. 20시간 이상 입마개를 끼고 크레이트 안에 갖혀 지낸다.

허리와 엉덩이 통증으로 혼자 걷지도 못하는 변호사 울프씨. 그리고 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는 그레이하운드. 카밋의 생활은 이렇게 시작된다. 잘 지내지 못할 거라는 울프의 예상과는 달리 카밋은 조용하고 울프의 분위기에 맞춰주었으며,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 최고의 그레이하운드였다. 점점 울프씨의 병세가 악화되면서 그는 카밋 보조견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하게 되는데, 사람들은 그의 의견에 콧방귀를 꼈다. 그레이하운드가 보조견이라구요? 달리는 것밖에 할줄 모르는 개예요! 라고 사람들은 낄낄대었다. 하지만 울프씨에게 카밋의 존재는 뭐라고 할까.. 계속 함께 가야하는 운명적인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울프씨의 수술이 12시간 진행되는 동안 카밋은 수술실 문앞 바로 앞에서 12시간 동안 움직이지 않았다. 정말 이 부분에서 감명받았다. 12시간이라니!! 그것도 그레이하운드라는 종의 개가. 사람들이 안된다고 생각했던 카밋의 보조견 프로젝트는 성공이었다. 그는 이제 카밋이 없어서는 안될 되려, 어떻게 보면 보살핌을 받는 쪽이 된것 같다. 물론 감정적으로는 운명적! 이다라는 단어가 딱 들만큼이다.

그레이하운드종은 4천년동안 사람과 함께해왔고 유일하게 성경에서 이름이 언급되는 종이라 한다. 언젠가는 꼭 그레이하운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가능하다면 만질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감동적인 책 한 권을 집중해서 읽는 시간이었다. 될수 있다면 아주 오래도록 더 오래도록 울프씨와 카밋의 시간이 이어지기를 하는 바램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