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당신의 심리학 처방전 - 내 인생에서 바꿀 수 있는 것과 바꿀 수 없는 것
마틴 셀리그만 지음, 권오열 옮김 / 물푸레 / 2011년 9월
품절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읽어도 될 듯 하고, 전혀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 읽으셔도 괜찮을 책인것만은 분명한데, 그래도 신경이 좀 예민하고, 정신적인 질환을 앓고 계신분들, 혹은 그쪽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읽으시면 조금은 더 재미를 느끼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나는 그렇질 못해서 이 책을 읽는데 시간이 꽤나 오래 걸렸다.

정신적으로 관련있는 질병쪽으로는 사실 관심이 없긴 하지만, 사람이 살아가는데,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와 질병을 안고 가는지.. 그것이 심화된다면, 병이 되는데, 솔직히 무섭다. 정신적으로 질병을 안고 산다는 것은.. 가볍게 여긴다면, 현대인들중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마는.. 이 책은 읽으면서 마음을 무겁게 만드는 책이었다.

정신적 치료에 완치란 없다고 한다. 호전된다고 하여도 다시 재발하고, 좋아졌다고 생각해도, 또 나타나는 것이 정신적 질병이라고 하는데,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재발됨에도 불구하고 거기에 모든 시도가 용기와 함께 한다면, 많이 아니 거의 완벽한 치료가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조언한다. 언제라도 포기는 하지 말라고.

정신적 치료에 대한 과정과, 사례들을 하나 하나 이야기 하고 있는데, 거기에는 물론 가족의 유전적인 조건들도 들어간다는 것이 놓칠수 없는 부분이었다. 다른질병만 유전이 되는줄 알았더니, 정신적 질병도 유전이 될 수 있다는 부분에서는 크게 놀라웠다. 이쪽분야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나는 조금 눈에 안들어와서 꽤 오랫동안 이 책을 붙잡고 있었긴 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