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로빈스의 인생혁명
존 로빈스 지음, 김은령 옮김 / 시공사 / 2011년 6월
장바구니담기


존 로빈스 저자의 책은 거의다 이런 종류의 책이다.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방법. 돈과는 조금 멀리해서 사는 삶에 대한 내용들이다. 이 남자는 베스킨라빈스의 상속자이다. 하지만, 상속자이기를 거부하고, 스스로 자족하는 삶을 선택해 섬의 가난한 농부로 살기 시작한다. 그리고 가난한 삶에서 시작해, 실패들과 삶의 소중한 것들을 배우면서 그가 생각하는 삶에 한층 더 새롭게 다가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책이었다.

어떻게 보면, 그것도 가진 자의 여유 아닐까? 라고 솔직히 비꼬고 싶은 마음도 들었지만, 그가 고생하면서 얻은 것들은...? 어떻게 봐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는 말한다. 돈과 나의 관계가 바뀌어야 한다고. 당신이 돈을 벌기 위해 쓰는 시간과 노력을 돈으로 환산해보면 얼마가 될까. 그는 섬에서 아내와 살면서, 돈을 많이 가질 필요를 가지지 못할뿐더러, 그런 삶에서 느낄수 있는 행복을 고스란히 다 가질수 있었다.

두려움에 굴복하라고 강요하는 불안한 경제 체제를 기반으로 한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돈을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라고 말한다. 자유롭기를 바란다고. 솔직히 책을 읽으면서, 그가 부러운 부분도 있긴 했는데, 그의 지침대로,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 돈을 버는 것처럼, 그게 아니라.... 그것을 포기하면서 얻을 수 있는 그 행복도 한번 맛보고 싶다고 생각해보았다.

하지만 아직은 그러기엔 세상은 너무 힘들지 않을까? 살아가기에. 촌구석으로 들어가야만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훗. 저자는 돈을 절약하는 방법과, 자신에게 있었던 실패들. 그리고 돈과 멀어지면, 돈은 자신에게 저절로 다가오는 거라고... 저번에 읽은 <파워>라는 책과는 완전 상반대는 내용이었는데, 그런 삶은 촌에서만 가능한 일이라고.. 소리치면서 읽었던 책이다. ㅋ 존 로빈스 아저씨는 아직 잘 사시고 계신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