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가 원하는 강한 남자 되기
엘리엇 카츠 지음, 엄홍준.이혜진 옮김 / GenBook(젠북)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남자만 이런 책을 읽으란 법은 없다!!!
제목만 읽어본다면 왠지 남자들이 읽어야 할 책인듯 보인다. 여자가 원하는 강한 남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지침이 필요한가?복잡다단한 여자들의 마음을 쏙쏙 알아내 자신의 그녀에게 사랑받고 또 인정받는 남자의 비결은 무엇이란 말인가?
제목에서 보여주듯이 여자가 원하는... 이라고 했다. 그것은 마지막의 강한 남자! 이다. 여자에게는 한없이 부드럽게 대하는것을 원해도 여자들은 정말 강한 남자를 원한다! 연인들이 작고 사소한 것들로 얼마나 많은 다툼의 시간을 갖는지. 그 시간들을 잠재우고. 여자들이 잔소리를 하지 않는 비결을 이 책은 담고 있었다. 지만 너무 큰 기대는 갖지 말아야 할 것! 깊숙히 들어가지는 않으니까 말이다 ^^
주인공 마이클은 자신의 아내 리사와 허구헌날 싸우기만 하고 집안은 하루도 편안할 날이 없었다. 하지만. 그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노년의 생활에도 너무도 사이가 좋으시고 이번에는 50주년 결혼식을 맞게 되었다. 사랑하며 산다는것은 저런 모습일까. 라는 생각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그들 노년의 모습속에는 할아버지만의 비결이 있었다. 몇천년전부터 이어져 내려오던 비결이.
그것은 남자가 강해지는 것이었다. 강한 남자가 되는 비결. 그것은 무엇일까? 강하다고 해서 여자에게 강압적으로 나가는것이 아니다. 남자는 리드를 해야 하고. 당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만 한다. 그리고 경청하고. 자신이 가치있게 되기를 노력하고. 남자답게 행동하고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강한 남자가 되기 위한 방법들을 마이클은 할아버지와의 대화에서 배우게 된다.
내가 남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여자의 입장에서.. 그래.. 남자가 정말 이렇게 행동한다면. 좀더 자신을 위해 강한 남자가 되려 노력한다면.. 라는 생각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읽었던 책이었다. 그리 깊이 들어가지 않고, 스토리 텔링기법으로 재미나게 읽었던 책인것 같다.
남자들이여!! 강해지자!! ^^
다른 사람들을 탓하지 마라. 상황을 변화시키는 데 전적으로 책임져라. 당신이 변화시킬 수 있는 단 한 사람의 행동은 자기 자신의 행동뿐이다. 여자는 당신이 행동한 것과 행동하지 않은 것에 반응한다는 사실에 기억해라.(p.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