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벌시대, 슈퍼 직장인되기
이내화 지음 / 북앤라이프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정말 요즘시대는 살벌시대라고 할만하다.세상이 점점 더 살기 어려워지는 것을 체감할수 있다. 그래서 더 각박해져가는것 같고. 돈벌어도 쓸데가 없는것 같은 시대이다. 이런 시대에 직장인들은 오죽할까. 이런 시대야 말로 저자 이내화 씨는 슈퍼직장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슈퍼 직장인 그 뜻은 무엇일까.

불황이건 호황이건 어떤 상황에도 끄덕없는 최강의 직장인을 말하는 단어로 일본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연봉 몇 십억 원 이상의 직장인으로 성장한 사람을 일컬어 슈퍼직장인으로 정의하고 있지만 저자 이내화씨의 슈퍼직장인이라 함은 회사의 성장에도 기여하고 자신의 커리어도 꾸준히 쌓아가는 직장인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요즘 샐러리맨들은 그냥 샐러리맨이어선 안된다. 샐러던트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샐러리맨과 스튜던트의 합성어. 직장인이면서 공부하는 학생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만큼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샐러던트가 되어야 한다는 말. 직장인들이 얼마나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잘 볼수 있는 단어이다.

이런 슈퍼직장인이 되기 위해서 이 책에는 그 45가지 실천 행동지령을 제시했다. 일반 자기계발서에서 볼 수 있는 겹치는 내용들을 많이 볼수 있어서 약간 지루하기도 했지만 간간히 생소한 단어들도 볼수 있어서 또 다른 배움이 될수 있었던 책이기도 하다. 슈퍼직장인 되기는 역시 쉽지가 않다. 하지만 노력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것이 또 직장인이다. 당신도 슈퍼직장인이 되볼텐가? ^^

지금처럼만 하면 되지. 라는 안일한 생각은 우리의 미래를 갉아먹는 최악의 마음병이다. 꾸준히 익히고 배워라. 평생직장은 사라졌지만, 평생학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가 됐다.(p.42)

 리더들이 하는 가장 우매한 짓은 온갖 일과 책임을 혼자서 걸머지는 것이다. 그러지 마라. 권한을 적당히 직원에게 위임하고 훌륭한 성과가 나오기를 기다릴 줄 알아야 창조적인 리더가 되고 직원의 능력도 한껏 키울 수 있다. (p.2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