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엘리베이터 살림 펀픽션 1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제목과 표지가 맘에 들어서 약간 기대를 가지고 본 책이었다.목차에서 오가와의 악몽. 마키의 악몽. 사부로의 악몽. 이렇게 3부로 이루어져 3편의 엘리베이터와 관계된 단편 공포소설이라 생각하면서 읽었는데. 하나의 이야기들을 연관된 3명의 사람들이 이어가는 이야기였다. 엘리베이터 속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전개된 이야기.

평범한 직장인 오가와는 동료 아르바이트생을 데려다 주는길에 아내로부터 곧 아기가 나올 것 같다는 전화를 받고 부랴부랴 아파트를 나서던 중 정신을 잃게 된다. 깨어나보니 엘리베이터 안- 그리고 자신과 함께 그 엘리베이터 안에는 3명의 또 다른 사람들이 있었는데.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갇히게 된 것이다! 아니- 그리고 이 4명은 이상한 대화를 시작하게 되는데..

불륜 상대의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자살 희망자인 여자와. 상대의 마음을 들여다 볼줄 아는 초능력자와 빈집털이범. 이렇게 4명이 갇혔다. 사실은 갇힌것이 아니라 어떤 이유로 4사람이 모이게 된 것이다.

9월달에 영화로 개봉된다는 이 소설- 처음의 기대와는 살짝 달라서 그런지 사실 코믹공포소설이라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밀실공포소설- 엘리베이터 안에서의 이야기와 또 주인공의 아내가 주도했던 사건을 연관시킨 이야기는 신선했으나. 약간 기대이하였던 작품이었다.

사부로는 눈을 감았다. 엘리베이터와 함께 깊은 구덩이 속으로 떨어져 가는 것만 같다. 이건 꿈이 아니다. 알고 있다.가오루의 얼굴을 떠올리려 했는데 왠지 요코의 우는 얼굴이 떠올랐다.8층 비상계단에서 눈물을 똑똑 흘리던 요코의 얼굴이. ‘분명 오늘밤보다 더 고통스러운 일이 널 기다리고 있다.’라……. 자신이 내뱉었던 말을 곱씹으며 쓰게 웃는다. 사부로는 신 따위 믿지 않았지만 이때만큼은 기도했다. 아아, 신이시여, 이 엘리베이터를 부숴 주십시오.(p.28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