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의 자석
뤼디거 샤헤 지음, 송명희 옮김 / 열음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유럽판 시크릿- 이라고 불리는 책이다.
우연이라는 것과 운명. 팔자라는 것. 신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우리의 운명을 미리 정해놓으셨던 것이 아닐까? 라는 이 물음에 대해 이 책의 저자는 우연이란 없다. 라고 책의 서문에서 피력하셨다. 우연이란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내면에 있는 어떤 힘에 의해서 모든것이 발생되었다는 것! 그 마음의 자석에 담긴 비밀 열가지를 조목조목 정리해가며. 나에게 조언을 해오는 책이었다.
우연이란 그냥 있는 것이 아니고. 모든 것은 나의 마음속의 힘에서 나온것이고 변화를 일으킬수 있는것도 나자신이다. 라는 것이 이 책의 요점이었다. 나라는 사람에 힘을 실어주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마음의 자석들. 10가지란 이런 것들이다.
매력. 거울.확실성.자신의 원천.상징의 힘.자기 충족적 예언.자기애. 내면의 공간. 결단과 행동.현재의 힘-
사람의 마음은 자석과 같고. 그 자석에 이끌리듯 타인이 이끌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일수록 더욱더 그렇다는 것이다. 아주 단순한 진리임에도 불구하고 열가지 비밀들은 차례차례 밝혀진다. 하나의 목차에서 사례들이 나와 더욱더 이해가 쉬웠고,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생소한 명언들을 수록해 보는 즐거움도 있었다.
내 마음의 자석- 오늘도 내일도 향상시켜 누군가를 끌여들이도록 자석의 힘을 높여야 되겠다 ^^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 사이에 대립이나 갈등, 문젯거리들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별들도 떨어져 나가서 흔희 새로운 세계를 만들기 때문이다. 요즘 나는 그것이 인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 찰리 채플린 (p.134)
아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니 실천이 따라야 한다. 원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니 행동이 따라야 한다.- 괴테 (p.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