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 상영의 손님상 차리기 - 스타일리시 손님 초대요리
김노다 지음 / 리스컴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집에 손님을 초대한다는 일은 분명 기분 좋은일이고 나에게도 손님에게도 참 의미있는 일이 될 수 있다.

하지만..손님초대에 있어서 부담을 갖는다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

손님을 초대할 때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손님 음식상 차리기는 주부들에게 있어서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몇가지 자신있는 요리와 손님상을 차리는 기본 노하우 몇가지만 있으면..

손님상 차리기가 아주 즐거워질 수 있다.

그 즐거움과 부담감을 없애 줄 수 있는 책이 바로 노다 상영의 손님상 차리기 책이다.

 

 

이 책을 만나기전부터 참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나 역시도 집에 손님이 오는 걸 좋아하고 누군가에게 음식을 해주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더 많은 팁을 얻고 싶었던 터라 더더욱 기대가 컸었는지도 모르겠다.

요리사 남편인 노다씨와 푸드스타일리스트 아내 상영씨가 꾸미는 센스 넘치는 손님상 차리기는 책 한장 한장을 넘길 때마다 감탄을 자아낸다.

두 사람의 인연부터가 잘 찰떡궁합인 것 같다.

어떻게 요리사인 남편과 푸드스타일리스트인 아내가 만났을까?

두 사람은 정말 요리하는게 늘 즐겁고.. 손님을 맞이하는 데 있어서는 완벽한 노하우가 있을것이라는 기대감마저 준다.

아무리 많은 요리를 하고 또 해왔더라도 늘 부족함을 느낀다는 노다씨~

감각적인 테이블 세팅은 주위를 잘 살피고 응용할 줄 아는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을것이라고 겸손하게 말하는 상영씨~

그들이 말하는 손님상 차리기의 정석은 무엇일까?
 


 

이 책은 처음부터 거창하게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간다.손님을 맞기위한 준비과정부터 이야기 한다. 

손님초대 계획을 세우고 예산에 맞춰 메뉴를 정하고 장을 보는 것으로 그 준비가 시작된다.

그리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피타이저부터 메인요리,핑거푸드,디저트에 이르기까지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부터 응용할 수 있는 요리까지

잘 소개해 주고 있다.

우리 한식문화는 애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 이런식으로 나가는 경우가 거의 드물다.

탕이나 찜이 주 요리가 되고 그 밖의 요리를 사이드 메뉴로 정하고 밥과 국으로 식사를 대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그러한 틀에 짜여진 손님상 보다는 현대  식생활의 변화에 맞춰 조금은 색다르게 서양식의 손님초대상도 괜찮을 듯 하다.

음식을 먹기 위한 초대가 아니고 음식을 즐기기 위한 초대가 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음식 레시피에 대한 내용이 끝나면~ 다음은 손님 초대상을 꾸미는 티테이블 세팅에 대한 내용들이 나온다.

하나같이 너무나 정갈하고 깔끔하고 예쁜 테이블 세팅들~

결코 요란하지 않고 몇가지 음식만으로 그릇 세팅만으로 빛나는 상차림을 할 수 있다는 걸 잘 보여주는 내용들과 사진들이 있다.

한번쯤 흉내내어 차려보고 싶은 테이블 세팅들~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그래..나도 할 수 있을꺼야라는 자신감을 주는 책이다.


이 책 한권이면 손님맞이에 대한 고민이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주방 가까이에 두고 언제든 꺼내서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다.

이번 주말.. 손님을 초대해서 근사한 상차림을 연출하고 싶다면~ 노다 상영의 손님상 차리기로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

나 역시 이번 주말 갑자기 손님을 초대하고 싶어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2-07 2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기만해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