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향의 요리백과 내가 찾던 요리책(웅진웰북) 4
김지현 지음 / 웅진웰북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주부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 있다..

끼니때만 되면.. 오늘은 또 무슨 반찬을 해야 하나...뭘해서 먹여야 하나..

그것은 주부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끊임없는 고민 거리인것 같다.

이웃끼리 같이 살고 있는 엄마들끼리 만나면 항상 하는 얘기

"오늘은 뭐 해먹을꺼야?"

"오늘은 뭐 해먹지?"

그런 고민은 나 역시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때로는 남편의 회식 소식이나 당직 소식이 반가울 때도 있다.

뭘 해야 하나 크게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니 말이다.

하지만..아이가 점점 크면서 그러한 소식도 아무 필요가 없어졌다.

아이에게 맞는 영양 식단을 짜서 먹여야 하니 아이를 위해서라도 요리를 해야만 했다.

 

나는 요리를 할 때 복잡한 방법이나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요리는 딱 질색이다.

귀찮기도 하지만.. 몇 티스푼 몇 티스푼 하면서 요리하는 건 정말 내 스타일이 아니다...ㅋㅋ

그냥 적당히 만들면서 간 보고..내 입맛에 가족의 입맛에 맞는 게 제일 아니던가..

전문가들은 전문가다운 솜씨로 요리를 하면 되고 나는 나다운 솜씨로 요리를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런데..정말 내 스타일과 딱 맞는 요리책 한권을 만났다.

사과향의 요리백과!!

책의 제목에서 사과향이 솔솔 풍겨 나올것만 같다.

왜 하필 사과향 요리백과일까 했더니..

이 책의 저자가 하루에 평균 2천여 명 이상이 방문하는 블로그 FoodSTORY의 주인장이란다.

그런데...그녀는 참 특별한 이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 역시 이렇게 음식을 하던 전업주부가 되기전에 KIST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했었다는 것이었다

한마디로 정말 잘 나가는 그녀였다.

그러던 그녀가 결혼 후 아이를 가지면서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섰다고 했다.

이 점에서 나는 그녀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꼈다. 나 역시도 임신 후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고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섰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그녀는 요리를 하기 전의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이야기를 해준다.

냉장고 정리방법, 장보기 비법,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법..등..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아낌없이 독자들에게 풀어냈다.

그리고 크게 4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갖가지 요리를 소개하였다.

★명품 국물 맛! 국, 찌개, 전골, 탕
★입맛대로 골라 먹는 매일 밥반찬
★맛 좋아! 영양 좋아! 어른, 아이를 위한 간식/홈베이킹
★정성 담아 근사하게! 외식/초대요리

가장 기본이 되는 국물요리와 매일 먹어야 하는 반찬들,또 아이들을 위한 간식요리,손님이 오면 가장 걱정이 되는 초대요리까지

정말 실속있게 담아두었다. 사실 책이 두께가 조금 있어 부담스러운 점이 없잖아 있긴 하지만~

이 책 한권만 식탁 위에 올려져 있다면..그 어떤 요리도 자신감 있게 해 볼 수 있을 듯 하다.

 

요리하는 것이 너무 귀찮게 느껴지거나.. 또는 요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사과향님의 사과향의 요리백과를 적극 권한다.

아마도 요리에 자신감이 생기고 요리를 사랑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예로부터 음식은 마음이고 정성이라고 했다.

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 그것 하나만으로 요리를 시작한다면 이미 절반 이상은 성공한 것이 아닐까?

우리 모두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앞치마를 두르고 요리를 시작하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1-25 05: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