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비비어의 존중 - 형통한 그리스도인의 비밀
존 비비어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중..
존중이라는 의미는 무엇일까?
존중의 사전적인 의미는 높이어 귀중하게 대함 이라는 사전적인 의미가 있다.
존중이라는 말을 그 동안 수 없이 듣고 사용해 왔으면서도 이 말이 이번처럼 이렇게 귀하게 느껴지는 건 처음이다.
형통한 그리스도인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데 그 이유가 있을까?
나도 형통한 그리스도인으로써의 삶을 살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이 책의 저자 존 비비어는 존중이 이 시대에 거의 사라져 버린 덕목이라고 말했다.
그러고 보니 내 주위에서 일상생활에서 존중이라는 의미를 찾아 보기가 참 힘들다.
존중은 하나님께 복을 받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는 말이 사실 처음엔 잘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러나 책을 한장씩 넘겨 가면서 이 책속에서 말하는 존중의 놀라운 비밀에 대해 알아가게 되었다.

저자는 우리가 잘 아는 신약 성경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 인물들이 예수님을 존중하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한다.
하인의 병을 고치고자 했던 백부장의 믿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향항 존중에서 흘러 나왔음을 이야기 한다.
귀신에 들린 자기 딸을 구해 달라고 애원하던 수로보니게 여인은 예수님께 개 취급을 당했지만 예수님을 끝까지 존중함으로써
보상의 축복을 받았다고 이야기 한다.
또한,예수님의 발을 값비싼 향유로 눈물을 흘리며 닦았던 창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예수님을 존중함으로써 오히려 예수님께
존중을 받는 여인이 되었다.
그 예외도 다윗과 사울의 이야기,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의 존중에 관한 이야기는 존중에 대한 그 의미와 가치를 높여주고 있었다.
나 역시도 그러한 존중의 삶에 서서히 동화 되어가며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우리의 존중은 이제 성경에서 말하는 그들의 존중에서만 이루어져야만 하지 않는다.
우리의 현 생활에서도 충분히 이루어 질 수 있고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정부 리더십을 향한 존중,사회 리더십을 향한 존중,가정 리더십을 향한 존중,교회 리더십을 향한 존중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는 사회 권위들을 존중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님의 이름과 복음의 가르침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또한 가정 리더십을 향한 존중에서 부모를 존중하는 것은 제안이나 권고가 아니라 하나님의 계명임을 확실하게 말해주고 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존중 중의 하나 교회 리더십에 대해 저자는 이렇게 말을 한다.
지도자를 향한 우리의 말과 행동,생각 모두가 곧 그 지도자를 보내신 분을 대하는 태도와 같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교회의 지도자에게 온 맘을 다해 헌신하고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께 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늘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이제 저자는 더 깊게 존중의 대상자를 이야기 한다.
사역자,동료,맡겨진 이들,자녀,아내 내 주위 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존중을 이야기 한다.
이 부분에서는 그동안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존중에 대한 의미와 방법을 잘 이야기 해 주고 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상대방을 존중해야 할지를 깨닫게 해 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사실, 이 부분을 읽으며 나는 많은 회개를 하게 되었다.
내 자녀와 남편을 내가 얼마나 존중하고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화목한 가정을 위해 형통한 크리스챤 가정이 되기 위해 존중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저자는 존중하면 예수님을 닮는다고 말한다.
과연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을까? 닮아 갈 수 있다!
우리가 성령 안에서 살아가고 그 분이 많은 사람들을 긍휼이 여기고 불쌍히 여기셨던 마음을 가지셨던 것처럼..
우리도 우리 주위를 살피고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물론 주위 사람들에게 존중의 마음을 가지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하나님을 늘 존중하는 삶..그것이 바로 참 된 존중이다.

존중의 책을 다 읽고 덮고서 하나님께서..예수님께서 보여 주셨던 존중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이 더 깊어졌다.
하나님께서 하나밖에 없는 독생자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던 긍휼과 사랑의 존중,
그리고 예수님이 이 땅에서 보여 주셨던 존중의 모습들은..
존중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서는 절대로 떼어 놓아서는 안 될 덕목이라는 것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형통한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은가?
그렇다면... 하나님께서..예수님께서 보여 주셨던 그 존중의 의미를 이 책에서 만나보라고 권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ouring 2011-10-21 15: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존 비비어'를 검색하다가
리뷰 쓰신 걸 보고 댓글 남깁니다.

내년 1월에 존 비비어 목사님과 리사 비비어 사모님께서
한국에 오시거든요~
책을 통해 이미 경험하셨겠지만
정말 강력한 시간이 될거라 믿어 소식 알려드리려구요^^

www.어웨이크2012.com
으로 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당^^